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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게임 디자인을 위한 기초 이론
저자 남기덕
출판사 에이콘
출판일 2019-02-19
정가 40,000원
ISBN 9791161752600
수량
1장. 게임 디자인

____01 게임 디자인이 가진 힘
________게임 디자인이 가진 힘
________게임 디자인 부재가 초래한 결과
____02 게임 디자인이이란?
________게임이란
________게임 디자인이란
________게임 디자인의 범위
____03 왜 게임 디자인은 어려울까?
____04 게임 디자인 프로세스
____05 게임 플랫폼과 장르
________플랫폼
________장르
________소재
____06 게임 디자이너 vs 게임 기획자


2장. 콘셉트 디자인을 위한 이론

__1. 게임의 테마
____07 게임 디자인의 시작, 테마
____08 테마의 정의
____09 계승되는 테마
________시리즈, 프랜차이즈, OSMU
________시리즈와 프랜차이즈로 시장을 주도하는 미국과 일본 게임
________시리즈로 시작해 계승되는 테마
____10 게임 테마의 특성
________게임 테마의 특성
________미국과 일본 RPG에서 게임 테마의 특성 비교
____11 자신만의 테마를 찾아보자
________성격심리학을 테마에 활용한 사례
________추가 사례
__2. 놀이로서의 게임
____12 놀이하는 인간, 호모 루덴스
____13 놀이의 특징
____14 게임의 특징
____15 놀이의 유형
____16 놀이의 단계
__3. 게임 구성요소
____17 제시셀의 게임 구성요소
____18 MDA 프레임워크의 게임 구성요소
____19 제인 맥고니걸의 게임 구성요소
____20 통합된 8가지 게임 구성요소 모델
__4. 재미
____21 재미의 유형
____22 플레이어가 느끼는 재미
★ 이 책의 특징 ★



■ 게임 디자인에 다양한 분야의 이론을 접목

■ 게임 디자인을 크게 콘셉트 디자인, 상세 디자인, QA 3단계로 나눠 각 단계별로 활용할 수 있는 이론 정리

■ 이론을 게임 디자인에 적용하기 위한 고민의 흔적 공유

■ 게임 업계와 학계의 교류를 위한 가교 역할

■ 게임 관련 대학, 대학원 교재만이 아닌 게임을 좋아하는 게이머를 위한 참고 서적



★ 이 책의 대상 독자 ★



■ 신입 게임 디자이너, 인디 게임 개발자

■ 개발자 지망생, 게임 관련 학과 학생

■ 다양한 이론을 게임 디자인에 접목시켜보려는 개발자, 연구자

■ 게임 블로거, 유튜버, 스트리머 등 게임 관련 콘텐츠 제작자

■ 게임에 대해서 조금 더 알고 싶은 게이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