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난 뭐든지 할 수 있어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동화집
저자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출판사 창비(주
출판일 2015-07-10
정가 11,000원
ISBN 9788936446741
수량
목차
메리트 공주님
벚나무 아래에서
귀염둥이
난 뭐든지 할 수 있어
봐, 마디타, 눈이 와!
누가 더 높은 데서 뛰어내릴까?
펠레의 가출
안나스티나와 스툼멜셴의 선물 작전
누나와 동생
할머니를 도운 폴리
부자가 된 삼멜아우구스트
꼬마 투우사
옮긴이의 말
출판사 서평
어린이의 영원한 친구, 린드그렌과 그의 작품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은 “내 모든 작품에는 내 어린 시절이 들어 있다.”고 말한 바 있다. 그는 매 작품마다 ‘아이다운 아이’를 그려 왔으며, 그를 대표?하는 주인공인 ‘삐삐’는 “억눌려 있는 아이들의 원초적이고 야성적인 꿈과 소망을 구현한 캐릭터”로 분석될 만큼 아동문학사에서 혁신적인 캐릭터다. 린드그렌은 이 책에서도 마찬가지로 천연덕스러운 아이들의 엉뚱한 상상력을 경쾌한 유머 속에 담았다.
현실 속 아이들을 둘러싼 세계가 그렇듯, 이 책에 마냥 유쾌한 이야기만 있는 것은 아니다. ...
어린이의 영원한 친구, 린드그렌과 그의 작품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은 “내 모든 작품에는 내 어린 시절이 들어 있다.”고 말한 바 있다. 그는 매 작품마다 ‘아이다운 아이’를 그려 왔으며, 그를 대표하는 주인공인 ‘삐삐’는 “억눌려 있는 아이들의 원초적이고 야성적인 꿈과 소망을 구현한 캐릭터”로 분석될 만큼 아동문학사에서 혁신적인 캐릭터다. 린드그렌은 이 책에서도 마찬가지로 천연덕스러운 아이들의 엉뚱한 상상력을 경쾌한 유머 속에 담았다.
현실 속 아이들을 둘러싼 세계가 그렇듯, 이 책에 마냥 유쾌한 이야기만 있는 것은 아니다. 가슴을 찡하게 울리고 깊은 연민에 사무치게 하는 이야기들이 잔잔하면서도 긴장감 있게 펼쳐진다. 이런 이야기들은 어린이를 어른의 시각에 가두거나 어른이 원하는 모습으로만 그려 내는 여느 동화들과 확연히 구별된다.
『난 뭐든지 할 수 있어』는 동화 속에서만큼은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길 꿈꿨던 린드그렌의 한결같은 바람과, 사랑받지 못하는 아이와 뭇 생명을 보듬고자 했던 그의 따뜻한 마음이 녹아 있는 동화집으로 소중히 간직되기에 충분하다.
이 책은 창비아동문고(초판 1999년 4월 1일로 간행되었던 것을 ‘재미있다! 세계명작’ 시리즈로 새로 펴낸 것이다.
시대를 뛰어넘는 영원한 감동, 평생을 간직할 특별한 선물
‘재미있다! 세계명작’
어린이와 청소년, 어른까지 전 세대가 두루 즐길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