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Part 01 기획자가 알아야 할 기본 상식과 실전 기획 노하우
chapter 01 | 기획자? 웹 기획자!?
1_ 나? 웹사이트 기획하는 사람이야!!
2_ 웹 기획에는 어떤 영역이 있을까?
chapter 02 | 웹사이트 구축 체크리스트
1_ 왜 이 기획을 해야 하는가?
2_ 주요 고객은 누구인가?
3_ 목표 달성을 위한 핵심 요소는 무엇인가?
4_ 서비스 채널
5_ 프로젝트 멤버
6_ 서비스 오픈 시점
7_ 마치며
>> interview 1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chapter 03 | 웹사이트 구축 워밍업
1_ 전략적 관점에서 웹사이트 기획하기 54
2_ 현황 파악을 위한 데이터 분석 57
3_ 포지셔닝, 목표시장과 핵심고객 선정
4_ 전략 기획서 작성
5_ 마치며
>> interview 2 넓고 객관적으로 보기
Part 02 실전 웹사이트 구축하기
chapter 04 | 깔끔하게 마무리 짓는 웹사이트 구축
1_ UML 작성
2_ 핵심고객을 정의하는 페르소나
3_ 사이트 주요 정책 정의
4_ 프로젝트 문서 가이드 작성
5_ IA 설계
6_ 플로차트 작성
7_ 협업 대상자와의 업무 협의 회의
8_ 프리핸드 스케치
9_ 프론트와 백오피스 스토리보드 작성
10_ QA와 테스트
>> interview 3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자아 찾기
chapter 05 | 고객 만족을 위한 운영과 유지 보수
1_ 로그 분석
2_ VOC를 근거로 한 서비스 개선
3_ 신기술에 따른 대응
4_ 이벤트 프로모션 기획
5_ 정기적인 운영 리포트
Part 03 기획자의 성장을 이끄는 팁
chapter 06 | 팀장도 알려 주지 않는 기획의 노하우
1_ 서비스별 기획의 핵심
2_ 좋은 기획자로 성장하기 위한 습관
chapter 07 | 웹 기획자, 무엇을 배워야 할까?
1_ 웹 기획자로 성장하기 위한 기반 능력 편
2_ 웹 기획자의 틀을 갖추기 위한 전문지식 편
3_ 웹
출판사 서평
이 책의 대상 독자
●주니어 기획자
●기획자가 되고자 하는 취업준비생
●기본을 다시 되새기고 싶은 시니어 기획자
도서 특징
기획력 있는 기획자로 살아가는 노하우
우리는 아침에 눈을 뜨면 스마트폰으로 날씨를 확인하고 출퇴근 지하철, 버스의 시간을 찾아본다. 전자결재로 업무를 처리하고 메신저로 친구에게 안부 인사를 건낸다. 여행 사이트에서 여행 계획을 세우고 인터넷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음악을 듣는다.
오늘날 인터넷은 우리 삶의 일부이다. 인터넷에서 웹사이트의 방향을 세워주는 사람들이 바로 기획자이다. 기획자는 ...
이 책의 대상 독자
●주니어 기획자
●기획자가 되고자 하는 취업준비생
●기본을 다시 되새기고 싶은 시니어 기획자
도서 특징
기획력 있는 기획자로 살아가는 노하우
우리는 아침에 눈을 뜨면 스마트폰으로 날씨를 확인하고 출퇴근 지하철, 버스의 시간을 찾아본다. 전자결재로 업무를 처리하고 메신저로 친구에게 안부 인사를 건낸다. 여행 사이트에서 여행 계획을 세우고 인터넷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음악을 듣는다.
오늘날 인터넷은 우리 삶의 일부이다. 인터넷에서 웹사이트의 방향을 세워주는 사람들이 바로 기획자이다. 기획자는 어떤 재능이 있어야 할까? 태생부터 훌륭한 기획자란 없다. 기획력은 몸에 새기고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호기심과 관심에서 나온다. 이 책에서는 그 누구도 이야기해주지 않았던 기본의 중요성과 초보 기획자가 겪는 어려움을 짚어 술술 풀어준다.
[이 책의 내용 ]
●경험 기반의 기획 방법론과 기획의 업무 역량을 키워주는 실무 적용 사례
●트렌드를 뛰어넘는 기획자의 생생한 현장 노하우
●서비스 분야별 웹사이트 기획 팁
지은이의 글
30대 초반의 커리어우먼 정다운 씨는 매일 아침 눈을 뜨면 오늘의 날씨를 확인합니다. 출근길 지하철 혹은 버스의 정차 시간을 검색하고, 전자결재로 업무를 처리하기도 하고 친구와 메신저로 안부를 묻고 회식 장소에 어울리는 맛집을 검색합니다. 그리고 여름 휴가지를 검색하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