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한국 미디어 경제학
저자 권호영
출판사 박영사(주
출판일 2020-08-30
정가 37,000원
ISBN 9791130310589
수량
제1부 미디어 경제
제1장 미디어 경제와 미디어 상품의 특성

제2부 동영상 산업의 구조와 변화
제2장 방송 서비스의 공급과 지상파방송
제3장 유료방송
제4장 디지털화와 미디어 변화

제3부 방송 프로그램의 제작과 성과
제5장 방송 프로그램의 제작과 외주제도
제6장 방송 프로그램의 성과와 스타
제4부 수익 모델과 콘텐츠 유통
제7장 미디어 산업의 비즈니스 모델과 수익 모델
제8장 네트워크와 플랫폼
제9장 영상물의 국제 유통

제5부 미디어 수요
제10장 미디어 이용
제11장 광고와 미디어 지출

제6부 미디어 시장에서 거래와 경쟁
제12장 방송 시장별 경쟁상황: 구조, 행위, 성과
제13장 콘텐츠 거래 시장
제14장 동영상 시장에서의 경쟁
제15장 미디어 상품의 결합

제7부 미디어 시장구조와 성과
제16장 프로그램 선택과 다양성
제17장 미디어 정책과 결합규제
제18장 수평적 결합과 수직적 결합
제19장 미디어 기업 결합 심사와 사례

찾아보기 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