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와 정리
탁자 닦기
창문 닦기
청소기 돌리기
거실 정리하기
내 방 정리하기
현관 쓸기
욕실 청소하기
화장실 청소하기
★ 왜 정리를 해야 할까요?
-정리하는 습관을 기르면서 자립심을 키워요!
빨래와 정리
빨래 널기
빨래 개기
옷장에 넣기
손빨래하기
실내화 빨기
★ 왜 정리를 해야 할까요?
-옷차림이 단정하면 자신감이 생겨요!
식사 준비와 정리
쌀 씻기
밥 담기와 주먹밥 만들기
채소 손질하기
음식 담기
상 차리기
상 치우기와 설거지하기
그릇 닦기와 정리하기
★ 왜 정리를 해야 할까요?
-식사 준비와 뒷정리를 함께하면 배려심이 커져요!
생활 속 정리
신발 정리와 구두 닦기
식물 가꾸기
우산 말려서 정리하기
새 물건으로 바꾸기
집 보기
쓰레기 분리하기
쓰레기 버리기
동생과 동물 돌보기
★ 왜 정리를 해야 할까요?
-함께 생활하는 공간을 살피고 챙기면서 책임감을 배워요!
정리가 습관이 되면?
힘든 문제를 해결하고 낯선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힘이 생긴다!
정리는 어지러운 주변을 깨끗하게 치우고, 물건을 제자리에 두는 일입니다. 어떻게 보면 정리 자체는 단순해 보입니다. 그런데 정리하는 행위는 다양한 능력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나요? 필요한 물건과 필요하지 않는 물건을 고르고, 비슷한 물건끼리 분류하기 위해서는 논리적으로 생각하고 판단해야 합니다. 또한 무엇을 먼저 정리할지 정하기 위해 스스로 고민하고 계획하게 되며, 계획대로 실행하고자 노력하게 됩니다. 즉, 꾸준히 정리하다 보면 생활에 필요한 능력도 함께 성장하는 셈이지요.
『처음 정리 생활: 바른 습관책』은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기본 기술인 정리가 자연스럽게 습관이 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책에서 알려 주는 쉽고 명료한 정리법을 하나하나 따라 하다 보면 정리가 몸에 배게 되고, 더불어 논리력과 판단력, 창의력, 기획력, 실행력 등 다양한 능력을 익히게 됩니다. 그러면 앞으로 힘들고 어려운 문제가 생겨도 잘 해결할 수 있고, 새롭고 낯선 환경을 만나도 잘 적응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나의 첫 번째 정리 교과서’
혼자서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도와주는 책
‘부모를 위한’ 아이들의 정리책은 많지만, 정작 ‘아이들은 위한’ 정리책은 보이지 않습니다. 잘 가르치는 것도 중요하지만, 아이들이 혼자서 스스로 할 수 있게끔 이끌어 주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올바른 습관을 익혀야 할 때는 마땅히 자기주도적인 학습이 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 책은 아이들이 충분히 해낼 수 있는 수준의 정리 방법을 선별하고, 그림을 곁들여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책은 기본적으로 아이들이 친숙하게 여기며 편하게 따라 할 수 있는 집 안에서의 다양한 정리법을 꼼꼼하게 소개합니다. 우선 <청소와 정리> 챕터에서는 내 방에서부터 가족이 함께 쓰는 거실, 현관, 화장실까지 어떻게 정리하고 청소해야 하는지를 알려 줍니다. <빨래와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