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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울타리를 넘는 방법이 하나일까요?
저자 야엘비란
출판사 책속물고기
출판일 2015-04-22
정가 10,000원
ISBN 97889946218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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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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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 서평
교과연계
탐구생활 탐구하는 태도 기르기
사회생활 사회 현상에 관심 가지기
1~2학년군 국어?-가 3. 이렇게 해 보아요
1~2학년군 수학? 4. 비교하기
기획의도
아이들에게 생각할 기회를 주세요.
문제 해결은 스스로 생각하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문제의 답이 언제나 하나이기만 할까요? 다르게 생각하면 답은 여러 개가 될 수도 있고, 같은 답에 이르는 방법도 한 가지가 아니에요. 반면에 답이 잘 나오지 않는 문제도 있지요.
보통 문제에는 하나의 답, 즉 정답이 있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수학 문제의 경우 답은 정...
교과연계
탐구생활> 탐구하는 태도 기르기
사회생활> 사회 현상에 관심 가지기
1~2학년군 국어?-가 3. 이렇게 해 보아요
1~2학년군 수학? 4. 비교하기
기획의도
아이들에게 생각할 기회를 주세요.
문제 해결은 스스로 생각하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문제의 답이 언제나 하나이기만 할까요? 다르게 생각하면 답은 여러 개가 될 수도 있고, 같은 답에 이르는 방법도 한 가지가 아니에요. 반면에 답이 잘 나오지 않는 문제도 있지요.
보통 문제에는 하나의 답, 즉 정답이 있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수학 문제의 경우 답은 정해져 있지만 풀이 과정은 다양합니다. 곱셈 문제를 풀 때 구구단을 이용해 빠르게 답을 낼 수도 있지만 더하기 문제로 바꿔서 풀 수도 있지요. 그리고 계산기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요! 정답을 찾는 빠른 방법도 있지만, 돌아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느릿느릿 더하는 것이 답답해 보일 수도 있지만 천천히 더해 가면서 수의 비밀을 알아낼지도 모르지요. 어떤 방법도 틀렸다고 할 수 없습니다. 오답도 마찬가지입니다. 답이 틀렸다고 해도 문제를 푸는 과정을 틀렸다고 할 수는 없지요. 그런데 답에 연연하며 어른의 눈으로만, 자신의 해법만 가지고 아이들을 재는 일은 어쩌면 아이들에게 생각할 기회를 주지 않는 것은 아닐까요? 어린이들의 머리 위에 물음표를 달아 주는 이야기를 만나 봅시다.
앞에 놓인 문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