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작은 키면 어때
저자 윤수천
출판사 바우솔(영교
출판일 2020-09-05
정가 10,000원
ISBN 9788983898562
수량
작은 키면 어때
스르르 문 스스르르 문
뚜뚜 회사 사장님
삶은 달걀 세 개
소는 왜 풀을 먹고 사나
세상에서 가장 큰 집
승리 뒤에 오는 것
* 삶의 반짝이는 순간을 담아낸 일곱 빛깔의 단편집!
친구들과 놀이터에서 마음껏 뛰어놀던 일, 아이스크림을 나누어 먹으며 재미있게 떠들던 일, 가족들과 우리나라 방방곡곡 돌아다니며 즐거운 추억을 쌓던 일, 마스크를 쓰지 않고 거리를 자유롭게 산책하던 일. 코로나19 발생 이후 이 모든 일들이 쉽지 않아졌습니다. 너무나 당연했던 일상의 소중함이 무너진 거지요.
이 책은 일상 속에 스며들어 잘 보이지 않던 ‘행복’의 근원을 찾아 반짝이게 합니다. 작은 키로도 할 수 있는 수많은 일, 남을 즐겁게 해 주고 기쁘게 해 주는 나만의 꿈, 각자의 자리를 든든하게 지키고 있는 가족들, 함께 부딪치고 땀 흘리며 살아가는 이웃, 세상 전체를 마당으로 가진 우리 집…. 각기 다른 일곱 빛깔의 동화에는 하루하루 내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해 가는 다양한 주인공이 등장해 삶의 여러 깨우침을 안겨 줍니다.
보통의 현실 속에서 겪는 상황과 문제들을 따뜻하고 유쾌하게 풀어냈기에 독자는 스스로 자신의 일상을 돌아보고 행복을 찾아 나갈 겁니다. 이 책을 통해 일상의 모든 순간이 소중한 순간임을 느끼고, 더 열심히 말하고 더 열심히 귀 기울이고 더 열심히 사랑하며 살아가길 바랍니다.

* 어린이의 소중한 꿈을 담은 풍성한 이야기 주머니!
새 학교의 자동문은 이상하게 성국이에게만 친절하지 않습니다. 다른 아이들이 다가가면 스르르 열어 주다가도 성국이가 다가가면 마지못해 스스르르 열어 주지요. 화가 난 성국이가 자동문에게 따지자, 자동문은 원칙대로 하는 것뿐이라고 합니다. 꿈을 가진 아이한테만 스르르 열어 준대요. 맙소사! 다른 친구들은 모두 꿈을 가지고 있던 겁니다.
요즘 어린이들에게 꿈이 무엇인지 물으면 공부 잘하거나 돈 많이 버는 것을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꿈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꿈이 무엇인지, 왜 있어야 하는지,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말해 주지 않았기 때문 아닐까요?
《작은 키면 어때》는 인생의 목적지와 같은 꿈의 역할을 재미있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