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01.nHair를 위한 Maya와 ZBrush 준비 작업
02.ZBursh_PolyGroup 설정
03.ZBursh_FiberMesh
04.ZBursh_FiberMesh_Grooming Tool
05.ZBursh_FiberMesh_머리카락 스타일 만들기01
06.ZBursh_FiberMesh_머리카락 스타일 만들기02
07.ZBursh_FiberMesh_머리카락 스타일 만들기03
08.ZBursh_FiberMesh_머리카락 끝 스타일 만들기
09.ZBursh_FiberMesh_머리카락 미러 복사
10. ZBrush에서 Maya로 Fiber mesh Curve 전환
11. Maya Cuve를 이용한 nHair 생성
12. 각각의 머리카락 위치에 따른 nHair 적용
13. nHair system Rigging 작업 Clump_and_Hair Shape
14. nHair system의 이해를 위한 준비 작업
15. nHair system Attribute Nucleus
16. nHair system Attribute Collisions
17. nHair system Attribute Dynamic Properties
18. nHair system Rigging 작업 콘트롤러 설치
19. nHair system Rigging 설정값과 콘트롤러 연결
20. nHair system Rigging 애니메이션 씬 적용
21. nHair system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위한 nHair 설정
22. nHair system 머리카락 안정을 위한 Fraction과 nConstrain 적용
23. nHair system 다른 nHairsystem에 nConstrain 적용
24. nHair system nChache를 사용한 시뮬레이션 프리뷰
25. nHair system nChache를 사용한 시뮬레이션 수정
26. nHair system Trubulence
27. nHair system의 Field 적용
28. nHa
출판사 서평
1. 지브러시의 다양한 Grooming(구루밍 브러시를 이용 아티스트가 원하는 긴 머리카락을 만들어 나간다. 마치 헤어디자이너가 머리카락을 만지듯 영역 별로 머리카락의 형태를 다듬어나간다. 이렇게 다듬어 완성된 머리카락은 마야에서 사용하기 위해 커브로 전환한다.
2. 지브러시에서 가져온 머리카락 커브는 마야에서 nHair로 전환 하기 위한 과정을 거친다. nHair로 전환된 뒤에는 Hair system의 여러설정들을 학습하고 정당한 씬에 맞는 적당한 설정 값을 찾아 적용한다. 이러한 과정에서 실제 씬에 적용되는 다양한 실무...
1. 지브러시의 다양한 Grooming(구루밍 브러시를 이용 아티스트가 원하는 긴 머리카락을 만들어 나간다. 마치 헤어디자이너가 머리카락을 만지듯 영역 별로 머리카락의 형태를 다듬어나간다. 이렇게 다듬어 완성된 머리카락은 마야에서 사용하기 위해 커브로 전환한다.
2. 지브러시에서 가져온 머리카락 커브는 마야에서 nHair로 전환 하기 위한 과정을 거친다. nHair로 전환된 뒤에는 Hair system의 여러설정들을 학습하고 정당한 씬에 맞는 적당한 설정 값을 찾아 적용한다. 이러한 과정에서 실제 씬에 적용되는 다양한 실무적 기술들을 학습하게 된다..
3. 최종적으로 씬에 적용된 nHair는 마야의 nCache 기능을 사용 시뮬레이션 자료를 하드드라이브에 저장하는 과정을 거친다. 이렇게 저장된 애니메이션 자료는 아놀드 Shader를 적용하여 렌더링 하는 과정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