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달팽이의 노래 - 북극곰 꿈나무 그림책 70 (양장
저자 김유미
출판사 북극곰(도서출판
출판일 2020-08-28
정가 14,000원
ISBN 9791165880262
수량
괜찮아요, 정말 괜찮아요

따스한 봄날, 달팽이 둘에게 초대장이 도착했습니다. 다람이와 다돌이의 결혼식 초대장입니다. 달팽이 둘은 결혼식에 가기 위해 길을 떠났습니다. 그런데 어디선가 너그러운 목소리가 들려옵니다. 바로 해님입니다.
“괜찮다면, 정말 괜찮다면 꽃들의 노래를 들어 봐요.”
달팽이 둘은 결혼식에 가는 것도 깜빡 잊고, 꽃향기를 맡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해님이 또 말합니다.
“괜찮다면, 정말 괜찮다면 지렁이를 도와줘요.”
그러고 보니 플라스틱 물병 속에 갇힌 지렁이가 보입니다. 달팽이 둘은 마다 않고 지렁이를 구해 줍니다. 어쩌면 좋을까요? 길 위에는 보고 들을 것도, 아름다운 것도 너무 많습니다. 달팽이 둘은 과연 늦지 않고 결혼식에 도착할 수 있을까요?

‘산책하는 마음으로’
두 마리 달팽이가 노래하는 삶의 아름다움
달팽이들에게는 당장 가야 할 곳이 있습니다. 그런데 달팽이 둘은 느긋한 마음으로 주변을 둘러보고 아름다운 자연을 누리며 때로는 위험에 처한 친구들도 도와줍니다. 뜻밖의 일에도 당황하지 않습니다. 지금 주어진 순간을 소중히 대하고 기꺼이 즐거워 합니다.
『달팽이의 노래』는 삶의 아름다움을 노래하는 그림책입니다. 삶의 아름다움은 결과가 아니라 과정에 있습니다. 있는 힘을 다해 순간순간을 아끼고 사랑하는 달팽이들이 고단한 일상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위로와 찬사를 보냅니다. 『달팽이의 노래』를 읽고 나면 달팽이처럼 산책하듯, 노래하듯 즐겁게 길을 걸어가고 싶어집니다. 어디서 튀어나올지 모르는 우연과 반전마저 반가워 하면서 말입니다.

김유미 작가가 새롭게 선보이는 한 편의 서정시
『달팽이의 노래』는 한 권의 그림책이자 한 편의 아름다운 서정시입니다. 김유미 작가는 저명한 프랑스 시인 자크 프레베르의 시 「장례식에 가는 달팽이들의 노래」로부터 감동과 영감을 받아 그림책 『달팽이의 노래』를 만들었습니다.

“가장 작고, 느리고, 연약한 존재를 통해서 죽음과 슬픔을 지나 기쁨과 생명을 이야기하는 그 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