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인간만 골라골라 풀 - 중학년을 위한 한뼘도서관 44
저자 최영희
출판사 주니어김영사
출판일 2017-06-19
정가 11,500원
ISBN 9788934993704
수량
한밤중, 쫓는 자와 쫓기는 자
두룽마을 어린이로 산다는 건
시크릿 코코, 풍이의 명예에 똥칠을 하다
검은 풀이 세상을 뒤덮다
세상이 홀딱 망할 징조
습격이 시작되다
시크릿 코코가 전해 준 이야기
돼지를 던져! 염소를 던져!
인간만 골라골라 풀
염맨이 너희와 함께 가겠다
외게인 아그리꼴라
풍이, 진화하다
작가의 말
- 외계인 아그리꼴라의 침공에 맞서 지구를 지키는 아이들의 모험.

앗, 지구에 이런 일이!
오랜만에 재미있는 SF 동화가 출간되었다. 바로 동화작가 최영희의《인간만 골라골라 풀》이다. 최영희 작가는 청소년 문학에서부터 동화까지 국내 유수 아동 문학상을 수상한 작가이다. 동화 작가들이 환호하는 작가라고 불릴 만큼 작가의 상상력은 뛰어나고 이야기를 엮어가는 솜씨 또한 훌륭하다. 특히 국내 문학에서 미개척지인 사이언스 픽션에서 작가의 역량은 두드러진다. 얼마 전 《안녕 베타》라는 작품으로 한낙원과학소설상을 그 외에 2016 SF어워드 우수상을 수상한 이력만 봐도 그렇다.
이런 최영희 작가가 초등학생들을 위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선사한다. 언뜻 제목을 들으며 피카츄, 이상해씨, 갸라도스, 뚜벅초와 같은 포켓몬 이름을 떠올리게 되는 《인간만 골라골라 풀》이다. 하지만 실상은 사람만 골라 잡아먹는 잔인한 식인 식물이다.

글과 그림의 절묘한 조화!
이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이야기는 조경규 작가의 그림으로 더욱 빛을 발한다. 언뜻 만화 속 주인공처럼 보이는 인물들은 표정과 몸짓이 살아 있고 유머러스하게 표현되었다. 분홍 촉수를 내미는 인간만 골라골라 풀 역시 재미있게 표현되어, 인간을 공격하는 장면에서도 실소를 터트리게 만든다. 사람들을 도와주는 조력자로 나오는 가축 동물들도 깜찍하다. 특히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미친 염소, 염맨은 거친 말투와 난폭한 성미가 그림 속에 생생하게 표현되어 있다.
SF물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독자들이 외계인이라는 가상의 소재를 진짜 믿게 하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 작가는 외계인이 속한 새로운 세계를 완벽하게 창조해야 한다. 이번에 나온 《인간만 골라골라 풀》은 그런 점에서 이야기 구조가 탄탄하고 설득력을 가지고 있다. 더욱이 세계의 큰 화두인 환경 문제를 엮어, 아이들에게 생각할 거리를 제공한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소재, 탄탄한 필력,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낸 삽화! 여러 면에서 완성도가 높은 이 책은 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