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말도 안 돼! 나더러 뚱뚱하다구?!
살 빼기 돌입! 무조건 적게 먹는 거야!
죽음의 다이어트로 여신이 된 세리 언니
세리 언니의 특명! 칼로리가 중요해!
달라진 언니, 원래 살 빼면 성격도 달라지는 거야?
이상해! 초조해지고, 짜증이 늘어나!
아무리 좋은 것이어도, 뭐든 지나치면 안 돼!
예쁜 몸매보다 더 중요한 것?!
난 세리 언니처럼은 안 될래!
지금 이대로의 내가 좋아!
*잠깐!! 살 빼는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한 것이 있어요!
출판사 서평
“통통하다는 말도 싫어!
걸 그룹처럼 마르고 싶다구!”
【책 소개】
밥 잘 먹고 건강한 생활을 하던 우리 친구 지영이가 갑자기 특급 다이어트를 선언했다. 무조건 밥 안 먹고 날씬해지겠다고 버티?는 지영이에게 대체 무슨 일이 생긴 걸까? 정말 지영이의 다짐처럼 ‘날씬해지기만 하면’ 인기가 많아지고 특별해질 수 있는 걸까?
뚱뚱하지도, 마르지도 않은 평범 소녀 지영이는 어느 날 몰라보게 날씬해진 사촌 언니 세리를 만난다. ‘죽음의 다이어트’를 하고 여신으로 거듭난 세리 언니는 ‘마른 몸매와 예쁜 외모’만이 다른 사람에게 인...
“통통하다는 말도 싫어!
걸 그룹처럼 마르고 싶다구!”
【책 소개】
밥 잘 먹고 건강한 생활을 하던 우리 친구 지영이가 갑자기 특급 다이어트를 선언했다. 무조건 밥 안 먹고 날씬해지겠다고 버티는 지영이에게 대체 무슨 일이 생긴 걸까? 정말 지영이의 다짐처럼 ‘날씬해지기만 하면’ 인기가 많아지고 특별해질 수 있는 걸까?
뚱뚱하지도, 마르지도 않은 평범 소녀 지영이는 어느 날 몰라보게 날씬해진 사촌 언니 세리를 만난다. ‘죽음의 다이어트’를 하고 여신으로 거듭난 세리 언니는 ‘마른 몸매와 예쁜 외모’만이 다른 사람에게 인정받고 특별해지는 길이라고 강조한다. 이름도 보통, 성적도 보통, 외모도 보통인 지영이는 세리 언니의 이야기를 듣고는 다이어트를 꼭 해야겠다고 다짐하는데….
《날씬해지고 말 거야!》는 어린이 친구들의 건강한 자의식과 외모에 대한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일깨워주는 심리동화책이다. 어린이 친구들에게 외모보다 내면, 자기다움의 소중함을 알려주고 다이어트에 숨겨진 마음의 문제를 살펴본다. 동화 속 주인공 지영이를 통해 통통해도, 마르지 않아도, 지금 그대로 충분히 예쁘며 자신의 가치와 매력을 소중히 여길 줄 알아야 함을 알려준다. 또한 건강을 위해서 운동과 식이습관을 잘 들여야 하는 것이지, 무조건 외모를 위해서만 추구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따끔하게 일깨워준다. 이 책을 통해서 어린이 친구들은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