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4차 산업혁명시대의 기업경영
저자 유재욱
출판사 박영사(주
출판일 2020-08-13
정가 24,000원
ISBN 9791130310015
수량
Part 1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업경영
CHAPTER 1
기업과 사회

제1절 기 업 7
기업의 정의?7 기업과 경영의 관계?8
기업의 형태?8
제2절 사 회 15
자본주의 모델의 변화추이?15 제4차 산업혁명?20
지속가능경영?31
CHAPTER 2
경영과 경영자

제1절 경 영 42
경영의 정의?42 경영의 목적?43
경영자원?46 경영활동?47
경영의 세 가지 관점?50
제2절 경영자 52
경영자의 의의?52 경영자의 분류?52
경영자의 역할?55 경영자의 업무?57
경영자의 자질?59

CHAPTER 3
기업가와 창업

제1절 기업가와 기업가 정신 68
기업가의 정의와 특성?68 기업가 정신의 정의?69
기업가의 역할과 영향?70 혁신유형과 기업가 행동?71
기업가 정신과 사회발전?74
제2절 창 업 76
창업의 정의?76 창업활동의 의미와 필요요소?77
창업유형?80 창업 절차와 전략?83
성공창업의 주요요소?91

Part 2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업성장
CHAPTER 4
소비자 관점에서의 경영

제1절 시장 지향적 기업경영과 마케팅 102
시장 지향적 기업경영?102 사회 지향적 기업경영?103
마케팅 활동계획의 수립?105
제2절 소비자 행동의 이해 111
소비자 행동 모형?111 구매 의사결정과정?116
제3절 마케팅 믹스관리 119
제품관리?119 가격관리?122
촉진관리?125 유통관리?127
CHAPTER 5
재무적 관점에서의 경영

제1절 주식회사와 주주 137
주주의 의의?137 주주의 의무와 권리?138
기업공시와 주주관계활동?139
제2절 대리인문제와 해결방안 141
대리인문제와 주주 권리의 침해?141
대리인문제의 해결방안?142
제3절 기업의 재무 의사결정 152
기업의 자본조달?152 투자 의사결정과 자본예산?158
운전자본관리?161
CHAPTER 6
전략적 관점에서의 경영

제1절 전략적 경영체계 172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