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나는 수호냥 오스카 (양장
저자 키아라 발렌티나 세그레
출판사 한울림어린이
출판일 2020-05-15
정가 13,000원
ISBN 9791163930242
수량
수호냥 오스카의 특별한 능력
오스카는 소망의 집 요양원에 사는 고양이입니다. 겉보기에는 평범한 고양이 같지만 다른 고양이들과는 달라요. 아주 특별한 고양이, 수호냥이거든요.
오스카는 할 일이 참 많아요. 아침이면 일흔세 개나 되는 방을 찾아다니며 할머니 할아버지가 잘 일어났는지 확인하고, 밤이면 방마다 돌아다니며 할머니 할아버지에게 밤 인사를 하죠. 가끔씩 할머니 할아버지가 자리에서 안 보이면 요양원을 구석구석 뒤져 찾아내기도 하고요. 무엇보다도 중요한 일은 죽음의 천사가 할머니 할아버지를 데리러 올 때, 할머니 할아버지가 겁내지 않도록 곁을 지키는 일이에요. 오스카만 할 수 있는 일이죠. 오스카에게는, 사람들에게 없는, 죽음의 천사를 볼 수 있는 능력이 있으니까요.

죽음의 천사가 누군가를 찾아오면 난 그 곁에 머물러. 수간호사 선생님이나 의사 선생님은 다른 할머니 할아버지도 돌보아야 하니까.
그리고 아까도 말했지만, 사람들은 천사를 보지 못하거든.
그래서 곁에 머물 수 있는 건 나뿐이야. 수호냥 오스카.
―본문 중에서


실화를 바탕으로 한 그림책
《나는 수호냥 오스카》는 미국 로드아일랜드 주 프로비던스 마을에 있는 스티어하우스 요양원에서 삶의 마지막 여행을 떠나는 이들을 배웅하는 고양이 오스카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오스카는 한때 전 세계적으로 꽤 유명 인사였습니다. 의사보다 먼저 할머니 할아버지의 죽음을 예견하고, 마지막 길에 동행이 되어 주고, 남은 가족들의 슬픔을 다독여 주는 ‘호스피스 고양이’로 이름을 떨쳤죠. 2007년 〈로이터〉통신에 ‘죽음을 보는 고양이’로 처음 소개된 이래 여러 매체에 소개되며 알려졌고, 몇 년 전에는 우리나라에서도 불가사의한 일들을 다루는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나왔습니다. 오스카는 고양이 나이로는 이미 노년기에 접어든 지금껏 스티어하우스 요양원에서 할머니 할아버지 들과 함께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오스카의 특별한 능력이 예민한 후각 때문인지 특별한 공감 능력 때문인지는 알수 없지만, 오스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