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Chapter1 조작 화면과 초기 설정
1-1 User Interface
1-2 환경 설정
Chapter2 기본 조작
2-1 프로젝트 열기
2-2 스컬프팅(Sculpting
2-3 시점(카메라 조작
2-4 자주 사용하는 조작
2-5 브러시의 수치 조절
2-6 브러시 변경
2-7 틀리기 쉬운 조작과 해결 방법
Chapter3 얼굴 제작
3-1 제작에 앞서
3-2 얼굴의 베이스 모델 제작
3-3 얼굴을 그린다
3-4 페인트 전사
3-5 머리카락 러프 모델 작성
3-6 눈 작성
3-7 얼굴 마무리
Chapter4 몸 제작
4-1 골격 작성
4-2 러프 모델 작성
4-3 베이스 모델 작성
4-4 손 작성
4-5 옷 러프 모델 작성
Chapter5 부품 제작
5-1 구두 작성
5-2 안대 작성
5-3 원피스 작성
5-4 머리띠 작성
5-5 어깨 아머 작성
Chapter6 포즈 작성
6-1 포즈 잡기 전의 준비
6-2 포즈 작성
6-3 포즈 작업의 과정
Chapter7 마무리
7-1 IMM 브러시 사용법
7-2 머리카락 배치
7-3 머리카락 마무리
7-4 옷 모델링 : 마무리
7-5 몸 마무리
7-6 디테일 추가
7-7 받침대 작성
Chapter8 출력 데이터 작성
8-1 폴리페인트
8-2 출력용 데이터 작성
갤러리
색인
「첫 피규어」 완성을 위해 특화된
원더 페스티벌 공인 아티스트의 실전 가이드
저자는 세계적인 모형 축제 원더 페스티벌(Wonder Festival에서 제34기 원더 쇼케이스(원형사를 지원, 프로듀스하는 제도로 선출된 공인 아티스트. 실제로 ZBrush 강의를 했던 경험을 살려 <디지털 조형>과 에 처음으로 도전하는 사람을 위한 핵심적인 기본기를 아주 쉽게, 아주 실전적으로 가르쳐준다.
실제 예시 피규어를 제작하는 과정을 단계별로 소개하며, 콘셉트를 잡는 단계부터 3D프린터로 풀컬러 인쇄하는 마지막 순간까지 <직접 해 본> 원형사만이 할 수 있는 생생한 조언이 가득 들어있다.
가장 어렵기 마련인 <첫 번째 피규어> 제작을 위한 가장 쉬운, 그리고 가장 기본기에 충실한 이 입문서는 포기하고 싶어지는 위기의 순간 당신에게 큰 힘이 되어줄 것이다. *ZBrush 4R8 P2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