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머리에 · 7
고대 그리스의 주요 사건 연표 · 9
잔인한 그리스의 신들 · 12
교활한 그리스 인의 속임수 · 19
연극보다 짜릿한 현실 · 28
용감 무쌍한 스파르타 인 · 42
별난 아테네 사람들 · 51
막강 페르시아의 침입 · 58
알렉산드로스 대왕 · 66
신탁과 미신 · 69
그리스 인은 어떻게 살았을까? · 83
그리스 인은 어떻게 죽었을까? · 96
멋진 올림픽 경기 · 107
그리스 인은 무엇을 먹었을까? · 115
그리스 어린이들은 어떻게 살았을까? · 120
로마 인의 침략 · 130
그리스 이야기를 끝내며 · 133
2천만 부 넘게 판매된 국민 교양서 <앗, 시리즈(전 70권>!
1999년 3월,《수학이 수군수군》《물리가 물렁물렁》《화학이 화끈화끈》의 3권의 책으로 출발한 이 시리즈는 통통 튀는 제목과 참신한 내용으로 독자들 사이에서 자발적으로 입소문이 나 <앗, 시리즈>라는 시리즈명이 탄생했을 만큼, 서점가와 교육계에 돌풍을 일으켰다.
짜임새 있고 풍부한 내용으로 어린이?청소년뿐 아니라 성인 독자층까지 사로잡은 <앗, 시리즈>는 어린이 책으로는 드물게 ‘한국경제신문 도서부문 소비자 대상’에 선정되었고, 이밖에도 주요 일간지, 잡지, 문화관광부, 서울시교육청의 추천도서 및 도서 부문 상을 휩쓸었으며, 서울에서만 60여 개 초중고에서 추천도서로 읽히며 ‘제2의 교과서’라 극찬받아 왔다.
<앗,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균형’에 있다. 학습서이면서도 유머와 농담 그리고 기발한 에피소드가 가득해 페이지마다 웃으며 넘길 수 있는 책, 만화책을 읽듯 부담 없이 웃다 보면 어느새 공부가 되는 책이다. 이런 <앗, 시리즈>만의 독특한 매력은 ‘교육(Education’과 ‘오락(Entertainment’의 결합인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내며, 20년 동안 교양학습 시장의 흐름을 이끌어 왔다.
영상 매체에 익숙하고 디지털 세계에 매료된 요즘 어린이들을 책의 세계로 끌어내기 위해서도, 인터넷에서는 맛볼 수 없는 ‘교양과 오락적 상상력의 결합’ <앗, 시리즈>가 해답이다. 새롭게 70권으로 개편된 <앗, 시리즈> 역시 공부하는 책이면서 즐기는 책으로 어린이 독자들 마음속에 다시 한번 확고하게 자리매김할 것이다.
신화와 전설이 가득한 그리스의 역사와 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소개한 책
이 책은 세계 역사의 모체가 되는 그리스의 역사와 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소개한다. 흔히 문명사에서 간과하던 생활상을 재기발랄한 그림과 글로 구체화시키고, 아테나와 스파르타의 대결 구도를 흥미진진하게 담아냈다. 또한 잔인한 그리스의 신들, 별난 아테네 사람들, 그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