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고양이야 다 모여! - 날개달린 그림책방 33
저자 석철원
출판사 여유당
출판일 2019-11-25
정가 10,000원
ISBN 9788992351805
수량
사랑스러운 고양이들이 여기 다 모였다!
-다양한 고양이들의 표정과 행동을 보는 즐거움이 가득

“하얀 고양이가 한 마리” “까만 고양이도 한 마리” “얼룩고양이가 세 마리” “줄무늬 고양이도 세 마리”……. 이런 식으로 한 장 한 장 넘길 때마다 사랑스러운 고양이들이 홀수로 등장합니다. 도도한 자태로 정면을 응시하는 하얀 고양이부터 줄무늬 고양이와 잠자고, 세수하고, 숨어 있는 고양이, 나아가 신나게 춤추는 고양이들까지, 다양한 고양이들이 석철원 작가의 섬세한 관찰과 기발한 상상력 속에 생동감 있게 살아났습니다.

새침하고, 졸리고, 신이 난 고양이들의 표정과 행동을 보며 한 마리 두 마리 세다 보면, 고양이가 더 가깝게 다가오고 함께 살아갈 소중한 생명체로 느껴지지요. 말을 배우는 단계의 영유아뿐 아니라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고양이야 다 모여!』를 즐기는 다양한 방법
-그림책 하나로 말놀이, 숫자놀이, 숨은그림찾기를!

* 이 책은 ‘~~하는 고양이가 ~마리/~~하는 고양이도 ~마리’를 반복하며 단순한 문장이 리듬감 있게 전개됩니다. 그림을 보며 꾸며주는 말을 유추하고 따라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낱말을 익힐 수 있지요. 또 한 마리 한 마리 짚어 가며 숫자 세기를 하며 홀수의 개념도 알 수 있습니다.

* ‘다 모여!’ 페이지에서는 지금까지 나온 고양이들이 모두 모여 있습니다. 앞에 나왔던 고양이가 무얼 하고 있는지 하나하나 찾아보세요. 예를 들어 앞서 “장난꾸러기 고양이도 일곱 마리”에서 화장실 휴지를 빼던 고양이가 온몸을 휴지로 감싼 모습을 발견하면 고개를 끄덕이며 웃게 되지요. 까치발을 들고 책꽂이에서 책을 꺼내던 고양이는 무얼 하고 있을까요? 찾아보다 책 제목을 알아본다면, 더욱 반가울 거예요.

* “너는 어느 고양이랑 놀고 싶니?”라고 묻는 마지막 페이지에는 다시 한번 앞에 나온 고양이들이 모두 등장합니다. 1부터 11까지 홀수가 아라비아 숫자로 적혀 있고, 각 칸에 고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