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인플루언서 마케팅 A to Z - SNS 마케팅 시리즈 6
저자 황봄님
출판사 라온북
출판일 2019-09-30
정가 16,000원
ISBN 9791190233125
수량
프롤로그

^^1장 인플루언서 파워 ― 왜 인플루언서 마케팅인가?^^
1 상상을 초월하는 인플루언서의 파급력
2 아마존과 인플루언서의 컬래버레이션
3 쿠팡, 위메프, 티몬을 200% 뛰어넘는 매출 증가 속도
4 전 국민 창업화를 이룬 중국의 타오바오와 왕홍
5 300% 매출 증가 트리거가 작동하는 새로운 커머스 플랫폼
6 현금 회전 속도를 1주일로 단축하는 인플루언서 마켓
7 커뮤니케이션 그 이상의 가치를 만드는 고객과의 진짜 소통
8 1000% 성장의 히든 챔피언을 탄생시키는 마케팅
9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새로운 빅 메가폰, 인플루언서
10 초저비용으로 최대 효율을 가져가는 전략적 마케팅
11 인플루언서와 함께 경험하고 체험하는 옴니채널 전략

^^2장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위해 알아야 할 것^^
1 셀럽,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 모두 같은 말인가?
2 마케팅과 유통 혁명, MCN과 인플루언서 커머스
3 그레이마켓, 인플루언서 커머스의 시작
4 파워 블로거에서 파워 셀러로 성장한 3인의 이야기
5 인스타그램 뷰티 셀러들의 성장 스토리
6 인플루언서가 만든 파워 뷰티 브랜드
7 인플루언서들이 만든 메가트렌드, 이너 뷰티와 건강기능식품 시장
8 인스타그램 커머스에서 성장하고 있는 나만의 케렌시아, 소확행 트렌드
9 유튜버들은 어떻게 돈을 벌까?

^^3장 인플루언서 커머스를 위한 기본 전략^^
1 Company: 당신은 인플루언서 플랫폼 마케팅을 할 각오가 되어 있는가?
2 Product: SNS 핫 아이템, 무엇을 팔까?
3 People: 파트너가 될 인플루언서 찾는 방법과 팀 전략
4 Contents: 콘텐츠와 노출의 치열한 싸움
5 Price: 가격 조율의 시작부터 끝까지
6 Promotion: 최소 비용으로 기획하는 완벽한 프로모션
7 CS: 고객 만족 100%까지 상담, 결제, 배송의 모든 것
8 Evaluation: 성공인가 실패인가? 성적표를 분석하고 다음을 준비한다
9 Agency
수많은 제품 사이에서 전 국민이 열광하는 제품으로 떠오르다!
경험을 사고 신뢰를 파는 인플루언서 마켓 공략법

이 책은 실제 인플루언서 커머스 기업에서 오랜 기간 동안 일해온 저자가 인플루언서 마케팅 기법에 대해 자신의 경험을 살려 정리한 책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터로 성장하는 데 필요한 기본 지식부터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전략 방법까지 담은 이 책은 가히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교과서’라 할 수 있다.
1장에서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왜 필요한지에 대해 설명한다. 인플루언서가 가지고 있는 힘과 인플루언서 마켓이 가지고 있는 장점, 그리고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얻게 되는 기회들을 전체적으로 소개한다.
2장에서는 인플루언서의 개념을 알려주는 장이라 할 수 있다. 파워 블로그부터 시작된 인플루언서의 역사를 시간의 흐름에 따라 정리하고, 현재 다양한 플랫폼에서 이뤄지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해 실제 사례를 들어 설명한다. 또한 인플루언서 마켓이 점점 성장하면서 파생된 관련 산업들을 소개한다.
3장에서는 실제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카테고리를 나누어 차근차근 설명한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하면서 상품, 콘텐츠 노출, 프로모션, 고객 응대 등 체크해야 할 영역부터 기업 내부에서 면밀히 관리해야 하는 부분들을 세심하게 알려준다.
4장은 뷰티, 육아용품, 건강기능식품 등 현재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좋은 수익을 낼 수 있는 제품을 분야별로 소개한다. 현재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제품들을 예로 들어 설명하면서, 어떻게 하면 성공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을지 실전 팁들을 전수한다.
5장에서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하면서 놓치지 말아야 할 부분들을 하나하나 짚어준다. 인플루언서와 소통하는 방법부터, 가격 조율 방법, 고객 응대법에 대해 기억할 점들을 언급하며, 잠깐의 실수로 큰 사업이 엎어질 수 있는 상황을 미리 방지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이 외에도 부록에서는 실제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는 사람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인플루언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