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이름은 제로니모 스틸턴이야!
제로니모오오오오오오오!
적어도 고맙다는 말은 해야 하는 거 아니야?
정말 끔찍한 음료
과학 실험…이라니!
볼트 박사님의 비밀
시공간의 문
선사 시대 빙하기
수염에…어느새 고드름이!
원시쥐들이…뭘 준 거지!
선사 시대의 굶주림
다 나았어요!
정말 어리숙하다니까!
말하는 그림들!
어흐으으으으응!
새로운 시공간으로 다이빙!
고대 그리스 시대
아테네, 기원전 434년!
피레오스 항구
아테네 거리 걷기
손발부터 씻어요!
내 덕분에 당신이 철학을 하는 거야!
필로이, 들어오게!
비극 경연!
감쪽같이 사라진 아테나의 페플로스
미스터리를 밝혀내다
모두 꿀단지 탓이에요!
전략상 철수!
르네상스 시대
조심하세요!
엄청 큰 혹이 생겼어!
콧수염과의 저녁 만찬
인쇄기에 끼인 생쥐
마치 한 생쥐가 말하는 것처럼!
날아라, 오, 오…
거대한 낙지처럼 우스꽝스러워!
누군가가 그랬단 말이야? 그런데 누구지?
드디어 쥐토피아로!
드디어 집?
스튜 냄새와 바이올린 소리
쇳덩이 같은 뭔가에…
집에 돌아온 걸까?
드디어 집에 왔어… 이번에는 진짜야!
부록ㆍ시간 여행 노트
새로운 경험과 모험을 찾아 떠나는 용기
제로니모와 친구들이 시간 여행을 함께 떠나기 전, 볼트 박사님은 잘못될 경우 과거 어딘가에 갇힐지도 모른다고 경고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로니모와 친구들은 용기를 내 다시 한 번 시간 여행을 떠나기로 결심한다. 위험하기는 하지만 책을 통해서나 알 수 있는 과거 시대의 삶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 때문이다. 어떤 일들이 그들에게 펼쳐질지 모르지만 부딪히게 될 위험보다는 모험에 대한 기대와 새로운 곳에서 펼쳐질 새로운 일들에 대한 호기심을 품고 나아가는 제로니모와 친구들. 때로는 궂은일도 생기지만 언제나 설레는 마음으로 살아가는 삶의 태도는 읽는 이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준다.
제로니모와 친구들은 이번 시간 여행에서 선사 시대 빙하기에서는 매머드에 쫓기고, 고대 그리스 시대에서는 아테나 여신에게 바칠 귀중한 자수를 잃어버려 위험에 처한 친구를 만나고, 르네상스 시대에는 모함에 빠져 파산의 위기에 빠진 친구를 만난다. 그럴 때마다 언제나 마음과 힘을 모아 서로를 돕는다. 자신들도 위험에 빠질 수 있는 상황에서 늘 서로를 생각하며, 용기를 내어 위험에 맞서는 제로니모와 친구들의 모습은 함께 살아간다는 것의 의미를 감동적으로 전해 준다.
직접 부딪히며 알아가고 배우는 생생한 역사 여행!
「제로니모의 환상 모험」 중에서도 ‘시간 여행’은 언제나 자연스럽게 역사 시대에 대한 지식을 담아 독자에게 전달한다. 하지만 한 역사 시대의 특징들을 간추려 나열하고 단편적인 지식을 강요하는 교과서나 학습서 식의 지식과는 차원이 다르다. 그 시대의 사람들과 직접 부딪히고 다양한 일들을 겪으면서 그 시대를 사는 사람들의 일상적인 모습, 그들의 삶을 짐작하게 하는 것, 그것이야말로 「제로니모의 환상 모험」이 주는 즐거움이다.
각 역사 시대의 삶에 직접 뛰어들어 일상을 같이 하는 제로니모와 시간 여행 친구들의 좌충우돌 모험을 읽다 보면 어느새 그 시대의 사람들의 삶과 문화에 흠뻑 빠지게 되고, 그들의 삶에 동참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