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큰 토끼 작은 토끼
저자 이올림
출판사 한울림어린이
출판일 2019-05-31
정가 13,000원
ISBN 9791187517894
수량
큰 토끼가 용기를 내었더니…
다음 날 아침, 큰 토끼는 깜짝 놀랐어요. 작은 토끼가 편지 한 장을 남겨 두고 당근 가게에 간 거예요. 큰 토끼는 헐레벌떡 작은 토끼를 찾아 나섰어요. 혼자 먼 길을 떠난 작은 토끼를 생각하자, 자기도 모르게 불끈 용기가 솟은 것이죠!
큰 토끼가 들판을 지나는데 사나운 동물들이 나타났어요. 하지만 큰 토끼가 눈에 힘을 주고 동물들을 똑바로 쳐다보자, 동물들이 슬금슬금 달아났어요. 들판을 지나자 강물이 앞을 가로막았어요. 하지만 강물은 그다지 깊지 않았어요. 큰 토끼는 강물을 성큼성큼 건널 수 있었죠. 그래요. 큰 토끼는 큰 토끼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세고 더 컸어요!

애걔, 생각보다 별 거 아니네
아이들은 세상에 처음 해보는 것들이 많아요. 처음 가는 유치원, 첫 심부름, 처음 타는 자전거…. 첫 도전은 호기심을 자극하기도 하지만 막연한 두려움을 느끼게도 하지요. 그러한 막연한 두려움이 너무 커지면 시도조차 할 수 없게 됩니다. 사실 우리의 생각 속에만 있을 뿐 실제로 일어난 일은 아닌데 말이에요.
이 책을 지은 이올림 작가는 새로운 배움에 대한 호기심으로 큰 뜻을 품고 영국으로 유학을 떠났지만, 낯선 환경과 다른 언어, 가족과 떨어져 지내는 생활이 쉽지 않았다고 합니다. 세계 여러 나라에서 모인 수많은 뛰어난 일러스트레이터들 사이에서 주눅도 들었고요. 그래서 혼자 있는 시간이면 스스로를 다독이며 용기를 내었대요. 그런데 용기를 내어 부딪혀 보니 걱정했던 것만큼 무섭지도 어렵지도 않았다고 합니다. 자신감도 생겼고요.
《큰 토끼 작은 토끼》는 작가가 이 때의 경험을 떠올리며 만든 그림책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세고, 훨씬 크다’고 이야기하고 있죠. 막연한 두려움에 주저되는 일이라도 막상 용기를 내어 시도해 보면 “애걔, 생각보다 별 거 아니네.”라고 말하게 될지도 몰라요. 큰 토끼가 눈에 힘을 주고 똑바로 쳐다보니 사나운 동물들이 슬금슬금 도망간 것처럼요. 앞을 가로막은 강물이 생각보다 깊지 않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