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응급 처치가 필요할 때 : 안전사고 조심하기 - 구급 대장 베니와 함께하는 삐뽀삐뽀 119 어린이 안전 교실 (양장
저자 피에르 윈터스
출판사 사파리
출판일 2020-07-29
정가 13,000원
ISBN 9791160578096
수량
안전사고에 대비해 구급상자를 준비해요!
교실과 놀이터는 아이들이 특히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이에요. 가장 안전해야 할 공간이지만, 안전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나는 곳이기도 해요 특히 놀이터에서는 떨어지거나 다치는 안전사고가 많이 일어나지요.
안전 그림책 《응급 처치가 필요할 때》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소이자 가장 자주 가는 장소인 놀이터에서 두 아이의 경우를 빗대어 안전사고에 대해 알려 줍니다. 정글짐 꼭대기까지 올라가서 장난치는 아이의 모습을 통해서는 조심해야 하는 것을, 무서워서 꼭대기까지 올라가지 못하는 아이를 통해서는 다 칠까 봐 무서워만 하지 말고 조심하면 괜찮다는 것을 말해 주지요. 그리고 이 시리즈의 안전을 담당하는 곰돌이 캐릭터 구급 대장 베니가 구급 가방을 보여 주며 응급 처치에 필요한 기본 구급약과 구급 용품을 소개해 줍니다.
이 책에서는 특별히 안전사고가 언제, 어디서나 일어날 수 있으니 늘 조심해야 한다는 사실과 응급 처치에 대한 개념을 아이들에게 알려줍니다. 활발하고 장난을 많이 치는 아이는 다치기 쉽고, 신중하고 걱정이 많은 아이는 다칠까 봐 작은 도전조차 망설일 수 있어요. 무엇보다 안전 교육에서 중요한 것은 아이로 하여금 조심하도록 하되 두려움을 안겨 주어서는 안 된다는 거예요. 그럼 아이가 움츠러들어서 겁쟁이가 되고 말 테니까요.
아이와 함께 《응급 처치가 필요할 때》를 읽으며 안전사고가 무엇인지, 어떨 때 안전사고가 일어날 수 있는지, 어떻게 예방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그리고 함께 구급상자를 만들거나 살펴보며 부족한 것을 준비해 보세요. 또한 사고가 일어났을 때를 가정하여 주변 어른들에게 도움을 청하는 연습도 해 보세요. 작은 계기를 통해 우리 아이가 ‘안전사고’와 ‘응급 처치’의 개념을 깨닫고, 조심하게 될 거예요.

벨기에 적십자사와 함께 만들고
소아응급의학과 전문의의 꼼꼼한 감수를 받은 안전 그림책
〈구급 대장 베니와 함께하는 삐뽀삐뽀 119 어린이 안전 교실〉은 어린이들뿐 아니라 아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