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통합 마케팅 기획
저자 우석봉
출판사 (주학지사
출판일 2020-07-20
정가 15,000원
ISBN 9788999721366
수량
머리말

1장 통합 마케팅의 실체
현대 마케팅
통합 마케팅의 등장
통합 마케팅의 정의와 관점

2장 브랜드와 통합 마케팅
브랜드 실체
브랜드 기능
브랜드 자산
통합 마케팅과 주요 브랜드 전략

3장 통합 마케팅 효과의 심리 기제
커뮤니케이션 과정
지각
인지
감정
설득

4장 통합 마케팅 기획 과정
통합 마케팅 기획의 성격과 특징

1. 통합 마케팅의 핵심 과제를 찾아라
현 상황 면밀하게 들여다보기: SWOT
핵심 이슈 추출
기회와 문제 분석을 위한 자료 수집

2. 표적청중을 선정하라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의 파악
세분화
표적청중의 선정

3. 통합 마케팅의 핵심 주제를 찾아라
브랜드 포지션의 결정

4. 통합 마케팅 목표를 설정하라
목표의 기능
목표 진술의 조건
마케팅 목표와 통합 마케팅 목표
브랜드 전략 수준과 통합 마케팅 목표
복수 표적청중과 통합 마케팅 목표

5. 미디어 믹스를 결정하라
미디어 믹스
미디어 계획 수립
미디어와 접점 믹스 관리

6.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믹스를 결정하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믹스 시너지 효과의 실체
광고
광고 이외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
소비자 판매촉진 이외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
표적청중의 범위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 믹스

7. 통합 마케팅 크리에이티브를 개발하라
창의성과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브리프
메시지 전략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

에필로그
참고문헌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