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악필왕 김지령 : 마음을 담은 바른 글씨 쓰기
저자 제성은
출판사 크레용하우스(음연
출판일 2020-07-20
정가 11,000원
ISBN 9788955477023
수량
악필왕 지령이 8 / 초등학생 글씨가 여든까지 간다? 18 / 슈퍼 울트라 폭탄급 충격 20 / 내 글씨의 문제점을 찾아라! 24 / 전학 온 서율이 27 / 천재가 악필인 이유가 있다고? 28 / 짝사랑의 시작 40 / 필기도구를 골라요 50 / 손 편지를 위한 특별훈련 53 / 연필, 이렇게 잡아요 60 / 펴지 좀 대신 써 줄래? 62 / 글씨와 관련된 직업 69 / 마음을 꾹꾹 담아 71 / 바른 글씨, 이렇게 연습해요 78 / 진짜 글씨 찾기 80 / 글씨를 연습해 볼까요? 92
지렁이 김지령
지령이는 성격이 급해서, 문제를 빨리 풀고 싶어서, 숙제를 빨리 끝내고 싶어서, 글씨 쓰는 게 귀찮고 짜증 나서 대충 휘갈겨 씁니다. 그래서 늘 글씨는 엉망이지요. 서율이가 수첩과 연필을 내밀며 이름을 써 달라고 하자 지령이는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글씨를 씁니다. 하지만 서율이는 지령이의 이름을 지렁이로 읽고 말지요. 충격을 받은 지령이는 악필에서 벗어나기 위해 윤지와 함께 바른 글씨 쓰기 연습을 시작합니다. 예쁘진 않아도 사람들이 잘 읽을 수 있을 정도의 지령체를 만들어 가지요.

나만의 손 글씨
여러분의 글씨는 어떤가요? 삐뚤빼뚤 들쭉날쭉하지는 않나요? 요즘 여러분 세대는 손으로 글씨를 쓰는 것보다 스마트폰 터치나 컴퓨터 자판이 더 익숙하지요. 글씨 쓸 일이 갈수록 줄다 보니 손힘이 약해져 글씨체가 엉망인 학생들이 늘고 있다고 해요. 글씨는 그 사람의 인품을 보여 준다는 말이 있어요. 특히 어린 시절의 글씨체가 어른이 되어서도 이어질 때가 많아 처음부터 글씨를 바르게 쓰는 법을 익혀야 합니다. 손 글씨를 쓰면 뇌 발달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도 있어요. 여러분이 쓴 글씨가 예쁘고 멋지다면 글을 쓰거나 공부하는 것도 즐거워지지 않을까요?

악필 탈출
『악필왕 김지령』은 동화와 글씨에 관한 정보 페이지가 번갈아 나오도록 구성했습니다. 점수를 매기며 내 글씨의 문제점을 찾아보거나 번호를 따라 이동하며 자신에게 알맞은 필기구를 고를 수 있고 사랑과 우정에 관한 명언을 직접 쓰며 바른 글씨를 연습할 수 있습니다. 글 내용을 한층 더 재미있게 만드는 익살맞은 일러스트도 매력적이지요. 이 책을 통해 여러분이 바른 글씨의 중요함을 알고 글씨체에 마음을 담아 자신만의 개성 있는 필체를 가꾸어 나가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지령이처럼 뿌듯함을 느끼고 손 글씨에 자신감이 생기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