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불편하고 행복하게
저자 홍연식
출판사 우리나비(일원화
출판일 2015-10-05
정가 18,000원
ISBN 9791195352494
수량
목차
늦여름/ 가을I/ 가을II/ 겨울I/ 겨울II/ 겨울III/ 겨울IV
봄/ 여름/ 가을/ 겨울
봄 그리고,/ 출발
출판사 서평
“이대로 살아도 괜찮은 걸까?”
불편하지만 행복했던 2년간의 산골 생활 속 부부 소소사
도시 생활이 익숙한 이들, 바쁘고 복잡한 도시의 찌든 생활에 지친 나머지 인적 드문 산속으로 거처를 옮긴다?. 하지만 시골살이는 생각만큼 호락호락하지 않다. 도시에서 누렸던 많은 혜택을 포기해야만 하는 현실, 나아질 기미가 보이질 않는 살림살이, 모든 일이 꼬여만 가는 것 같다. 좌충우돌, 녹록지 않은 현실 속에서 불편하지만 행복한 삶이 공존함을 깨달은 작가 부부의 소소한 귀촌 이야기. 1, 2권 합본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신개정판.

...
“이대로 살아도 괜찮은 걸까?”
불편하지만 행복했던 2년간의 산골 생활 속 부부 소소사
도시 생활이 익숙한 이들, 바쁘고 복잡한 도시의 찌든 생활에 지친 나머지 인적 드문 산속으로 거처를 옮긴다. 하지만 시골살이는 생각만큼 호락호락하지 않다. 도시에서 누렸던 많은 혜택을 포기해야만 하는 현실, 나아질 기미가 보이질 않는 살림살이, 모든 일이 꼬여만 가는 것 같다. 좌충우돌, 녹록지 않은 현실 속에서 불편하지만 행복한 삶이 공존함을 깨달은 작가 부부의 소소한 귀촌 이야기. 1, 2권 합본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신개정판.
행복이란 무엇일까?
도시의 삶도 전원생활의 꿈도 마음먹은 대로 되지만은 않는데…
귀농을 꿈꾸는 도시인들에게 시골살이의 진실을 엿보며 어떻게 살까 생각해보게 만드는 책. 생계를 위해 학습지 만화를 그리고 있지만 언젠가는 자신의 이름을 건 좋은 만화를 그리겠다는 남편과 동화 작가를 꿈꾸는 아내, 서울의 비싼 전세비를 감당하지 못한 작가 부부는 경기 포천시 내촌면 죽엽산의 전원주택으로 이사해 평화로운 전원생활을 꾸려나간다. 그러나 여기에 신선놀음 같은 건 없었다. 죽엽산에서도 여전히 학습 만화를 그려야 했던 작가는 출판사의 끝없는 수정 요구와 마감 독촉 전화에 속병까지 생길 지경이다. 조금은 유유자적하며 살아가고자 했지만 빠듯한 살림을 위해서는 평소보다 훨씬 더 부지런을 떨어야 했다. 고요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