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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다시, 사람에 집중하라 : 비대면 업무 시대, 리더는 어떻게 소통과 화합을 이끌어야 하나?
저자 댄 쇼벨
출판사 예문아카이브
출판일 2020-07-24
정가 17,000원
ISBN 9791163860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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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롤로그서문 : 신기술은 직장에서 어떻게 우리를 고립시키는가
직장 내 연결지수(WCI 평가

1부 자체 연결을 익혀라
1장 성취에 집중하라
2장 생산성을 최적화하라
3장 공유 학습을 훈련하라

2부 팀 내 연결을 만들어라
4장 다양한 아이디어를 장려하라
5장 개방형 협업을 포용하라
6장 인정으로 보상하라

3부 조직 내 연결을 구축하라
7장 성격을 고려해 채용하라
8장 참여해 유지하라
9장 공감으로 리드하라
10장 직원의 경험을 개선하라

결론 : 다시, 사람에 집중하라
감사의 글

추천사
생산성 1위인 그 회사,
다시 사람 그리고 공감이 비결이다!

언제 어디서나 연결되지만 공감은 끊긴
회사와 리더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새로운 기술을 택하고 인간성이 무시되는 시대, 언제 어디서나 연결되지만 교감은 끊긴 ‘비대면’ 시대, 직장 내 상호작용은 과연 어떻게 이루어져야 할까? 《다시, 사람에 집중하라》는 새로운 기술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수많은 발전을 이끌었지만, 그로 인해 직장 내 인간관계가 어떻게 달라졌는지 생생히 드러낸다.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미국에서 ‘오늘날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젊은 기업가 중 한 명’으로도 선정된 저자 댄 쇼벨은, 《다시, 사람에 집중하라》에서 권위 있는 연구 분석, 수많은 인터뷰와 사례 제시를 통해, 인간성 회복과 상호작용이야말로 더 합리적이고 효율성 높은 결과로 이어져 생산성을 증대한다는 결론을 전한다. 《다시, 사람에 집중하라》는 또한 신기술이 가득한 직장 내에서 의미 있는 연결들을 만들어내, 더 효과적인 리더가 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현대인은 가정보다 직장에서 더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쏟으며 살아가야 한다. 직장 내 인간관계 개선은 업무 효율뿐만 아니라 이제 삶의 질과 행복에 직접 연결되는, 중차대한 해결 과제이다.

직장 내 커뮤니케이션 부재의 시대,
더 인간적인 회사일수록 더 효율성이 높아진다!

“신기술은 현대 노동자들이 서로 고도로 연결되어 있다는 환상을 만들어냈지만, 현실에서 대부분은 동료로부터 고립되어 있다고 느낀다. 사람들이 가장 원하는 것은, 그리고 점점 더 많은 연구에서 보여주듯 가장 성취감이 높은 직장 문화의 특징은, 다른 사람들과 진정으로 연결되어 있다는 느낌이다.”

―신기술과 소셜미디어는 직장에서의 성취와 행복을 어떻게 좌우하는가?
현대기술은 우리 일터에 십 년 전만 해도 불가능했던 다양한 방식으로 영향을 미쳤다. 인스턴트 메신저, 디지털 플랫폼 그리고 화상회의 시스템은 일하는 시간과 장소에 대한 개념을 획기적으로 바꿔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