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퍼즐을 풀며 과학을 머릿속에 꼭꼭!
특별부록 과학자 캐릭터 카드로 온 가족이 다양한 놀이를!
책 내용을 복습할 수 있도록 중간중간에 재미난 퍼즐도 담겨 있다. 만화 속 아인슈타인이 직접 출제한 핵심 오엑스 퀴즈를 통해 아인슈타인의 광양자 가설과 상대성 이론을 더욱 잘 이해할 수 있다. 이름인 듯 아닌 듯, 흩어진 문자들 속에서 과학자들의 이름을 찾으며 그들이 무엇을 했는지 한 번 더 떠올려 보면 더욱 유익한 독서가 될 것이다.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과학자 캐릭터 카드가 특별부록으로 수록되어 있다는 것 또한 책의 큰 강점이다. 첫 번째는 카드를 조합해 높은 점수를 얻어야 하는 ‘하나 둘 셋! 누가 이겼을까?’ 게임, 두 번째는 캐릭터의 표정과 행동을 흉내 내고 누군지 맞히는 ‘누구누구? 캐릭터를 맞혀라!’ 게임이다. 가족과 친구와 함께 웃음이 빵빵 터지는 놀이를 즐겨 보자!
◇ ‘초등학생을 위한 양자역학’ 시리즈 소개
어려운 양자역학을 초등학생이 이해할 수 있도록 만화로 쉽고 재미있게 알려 주는 과학 학습 만화이다. 어린이과학동아에서 인기리에 연재되었다. 양자역학은 원자 세계를 설명하는 물리학 분야로, 그 중요성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 빛이 입자이기도 하고 파동이기도 하다는 것이 무슨 뜻인지,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은 무엇이며 양자역학과 어떤 관계가 있는지, 양자역학의 기본 원리인 하이젠베르크의 불확정성 원리가 무엇인지, 슈뢰딩거의 고양이 사고 실험은 어떤 맥락에서 만들어졌는지 등등. 40여 명의 과학자들과 함께하는 양자역학 대모험을 따라가다 보면, 흥미로운 물음들에 자연스럽게 답할 수 있을 것이다.
◇ 교과 연계
- 초등과학
3학년 2학기 물질의 상태
5학년 2학기 물체의 운동
6학년 1학기 빛과 렌즈
6학년 2학기 전기의 이용
- 중등과학
1학년 2단원 여러 가지 힘
1학년 4단원 기체의 성질
1학년 6단원 빛과 파동
2학년 1단원 물질의 구성
2학년 2단원 전기와 자기
3학년 3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