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얼음펭귄 - 알이알이 창작그림책 43 (양장
저자 윤나라
출판사 현북스 주식회사
출판일 2020-07-20
정가 12,000원
ISBN 9791157412082
수량
얼음에서 태어난 펭귄을 소개합니다!
조용한 냉장고 냉동실 안에서 얼음이 잠자고 있습니다. 투두둑. 얼음 갈라지는 소리가 나기 시작합니다. 쏘옥~ 머리를 내민 펭귄이 인사를 합니다. 쿨쿨쿨쿨. 여전히 자고 있는 펭귄도 있습니다. 얼음에서 깨어난 펭귄들이 하나둘 냉장고 밖으로 나와 놀 거리를 찾습니다. 거실에 들어간 펭귄들은 구석구석 살피며 무엇 하고 놀까 궁리합니다. 벌써 커튼에 매달려 흔들거리는 펭귄도 있네요. 그런데 펭귄들이 움직일 때마다 조금씩 달라지는 모습이 보입니다. 무엇일까요?
우리나라 환경은 지금 몇 시?
나라마다 환경 오염 정도를 알려 주는 환경 위기 시계가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2019년 현재 9시 46분입니다. 12시가 되려면 2시간 14분밖에 안 남았네요. 시계를 앞으로 돌리려면 오염된 환경을 회복해야 해요. 하지만 펭귄들이 하는 행동을 보면 쉽지 않을 것 같아요. 에어컨과 선풍기를 쌩쌩 돌려, 에너지를 낭비합니다. 에너지를 만들 때 발생한 이산화탄소는 지구 온난화의 주요 요인으로 꼽힙니다. 그뿐인가요? 세제를 듬뿍 넣고 세탁기를, 쌩쌩 돌리고, 물을 콸콸 틀어놓고 샤워를 합니다. 그래도 더울 때는 냉장고 문을 열고 찬 바람을 쐬지요.

2020년 2월 남극 기온 20도 상승
그래도 더위가 가시지 않자, 펭귄들은 냉장고 속으로 다시 들어가기로 합니다. 그리고 마침내 펭귄들이 다다른 곳은 바로 남극이었습니다. 그런데 남극에 사는 펭귄들이 하나도 보이지 않았어요. 남극 바다에 둥둥 떠다녀야 할 빙산도 보이지 않았지요. 대체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일까요?

한편 냉동실에서 아직 깨어나지 않은 흰곰은 어디로 가야 할까요?

얼음에서 태어난 펭귄을 소개합니다!
조용한 냉장고 냉동실 안에서 얼음이 잠자고 있습니다. 투두둑. 얼음 갈라지는 소리가 나기 시작합니다. 쏘옥~ 머리를 내민 펭귄이 인사를 합니다. 쿨쿨쿨쿨. 여전히 자고 있는 펭귄도 있습니다. 얼음에서 깨어난 펭귄들이 하나둘 냉장고 밖으로 나와 놀 거리를 찾습니다. 거실에 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