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자 서문
이 책의 소개
1장. 난독증이란?
정의
난독증의 특징
난독증의 원인
학습 스타일과 다중 지능은 난독증과 어떤 관계가 있는가?
난독증과 연관된 강점
난독증이 있었던 유명한 인물들
역사적 관점
Helen과의 인터뷰
2장. 평가와 진단
평가서 내용
평가자
주요 테스트
테스트 용어의 의미
테스트에 대한 문화적 편견
테스트의 한계
난독증의 진단 징후
난독증이란 분류번호(Label가 줄 수 있는 혜택과 불이익
학급 교사의 임무
교사와 학부모를 위한 조언
Naomi와의 인터뷰
Fran과의 인터뷰
3장. 특수교육에 관하여
법규
추천(Referral
공식 평가
팀 미팅
개인 교육 계획(IEP: the Individual Educational Plan
작업 개시: 치료교육의 효과를 알 수 있는 방법
연차 점검 및 3개년 재평가
독립 평가
법적 절차
교사와 학부모를 위한 조언
Fran과의 인터뷰
4장. 개입
개입의 수준
학습지도 제공 장소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가 집단
학교 배정에 관련된 기타 이슈
Fran과의 인터뷰
5장. 지도 방법의 10대 원칙
1. 학생을 참여시켜라
2. 다중 감각 교수법을 사용하라
3. 학생들에게 기계적인 암기보다 논리 사용법을 가르쳐라
4. 자료를 순차적으로 제공하라
5. 자료를 작은 단위로 제공하라
6. 끊임없이 반복하여 연습하고 복습하라
7. 학생이 시간과 공간을 정리하는 것을 도와줘라
8. 학습지도를 개인별로 하라
9. 항상 정서적인 분위기 만들기를 염두해 두어라
10. 많이 웃어라
교사들을 위한 조언
Daniel과의 인터뷰
6장. 읽기 가르치기
난독증 아이 식별하기
읽기 교습 방법
읽기 학습지도에 대한 역사적 고찰
난독증 학생에게 적합한 읽기 방법
제1단계: 학구열
알파벳: 영어의 소리 가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