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펀드매니저 투자의 비밀
저자 이중희
출판사 지식공감
출판일 2014-02-17
정가 16,800원
ISBN 9791156220138
수량
새롭다. 명쾌하다. 여운이 있다.
이 책은 과거 애널리스트였으며 현재까지 자금 집행기관에서 운용을 해오고 있는 저자가 경험과 마음을 통해 배우고 느낀 주식 기관투자가들의 세계를 지금까지와는 색다른 관점으로 주식투자자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고자 엮어낸 책이다.

새롭다 - 이 책에는 펀드매니저의 투자세계가 상세하게 소개되고 있다. 특히 기업탐방을 통해 정보를 취득하는 방법, 애널리스트 보고서 읽는 방법, 포트폴리오 구성하는 방법 등 과거 어떤 주식서적에서 찾기 어려웠던 이야기를 본 책에서는 만나 볼 수 있다.
명쾌하다 - 왜 주식을 하면 손실이 커지는지, 주식하기 전에 무엇을 알아야 하는지, 그리고 책 제목과도 같이 펀드매니저들은 어떻게 주식을 운용을 하는지가 명쾌하게 소개되고 있다.
여운이 남는다 - 좋은 소리는 듣고 나서 귀를 맴돌듯이 이 책은 읽고 나면 편안한 여운을 느끼고 투자 자신감을 얻게 될 것이다. 저자와 함께 많은 주식투자 이야기를 나누길 바란다.

한걸음 느린 투자법이 살아남는 시장
유태인의 교육법 중에는 “물고기를 주지 말고 물고기 낚는 법을 가르쳐라”라는 말이 있다. 이 책은 물고기를 주지 않고 물고기 낚는 법도 알려주지 않고 있으나, 물고기란 과연 어떤 생물이며 물고기들은 어떤 습성을 갖는지를 이야기 하고 있다. 이것은 물고기를 바로 알고 물고기 입장에서 물고기를 잡기 위함이다. 투자에 있어서 저자의 철학이며 투자의 가치관이기도 하다. 그리고 이런 점이 남들에게는 어리숙해 보일지는 몰라도 이것은 지속적으로 물고기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된다.

주식시장이 바로 그렇다. 작금의 시장의 변화가 너무 빠르다. 빨라도 너무 빠른 상황에서 과거의 물고기를 잘 낚는 법을 아무리 열심히 배운들 남들도 모두 아는 방법을 통해 사실상 대어를 꾸준히 낚기는 어려울 것이다. 이 책은 가치투자만을 고집하는 현재 기관 투자자들의 시장 풍토, 기술적 분석에만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