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을 소개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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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의 사용법
1장 UX 디자인이란?
1-1 UX 디자인의 이상과 현실의 갭
1-2 UX, UX 디자인이란?
1-3 UX 디자인을 일로 할 때의 현실
1-4 그런가운데 어떻게 UX 디자인을 해 나갈 것인가?
1-5 UX 디자인을 학습하고 실천해 나간다
2장 사용성 평가부터 시작
사용성 평가란?
2-1 웹 기반의 서비스에는 사용성 평가 기회가 많다
2-2 현장에서의 사용성 평가란?
2-3 사용성 평가방법
2-4 사용성 평가의 실시 순서
2-5 사용자를 부르지 않는 「전문가 평가」
2-6 편리한 사용성 평가방법의 여러가지
실제 업무에서의 실천 난이도
사용성 평가 사례 소개
3장 프로토타이핑으로 설계를 개선
프로토타이핑이란?
3-1 프로토타이핑의 종류
3-2 와이어프레임 평가
3-3 페이퍼 프로토타이핑
3-4 프로토타이핑을 실시할 때의 주의점
3-5 프로토타이핑 툴
실제 업무에서의 실천 난이도
프로토타이핑의 「사례 소개」
4장 페르소나와 화면을 시나리오로 연결
구조화 시나리오법이란?
4-1 페르소나가 사용자 눈높이를 알려준다
4-2 선입견 탈출을 위한 구조화 시나리오법
4-3 가치 시나리오
4-4 행동 시나리오
4-5 조작 시나리오
4-6 시나리오를 생각하는 연습
4-7 구조화 시나리오법의 툴킷
4-8 시나리오 리뷰를 통한 객관성 확보
실제 업무에서의 실천 난이도
구조화 시나리오법의 “사례 소개”
5장 사용자 조사를 실시
사용자 조사란?
5-1 데이터를 수집하기
5-2 사용자에게 「입문」하여 인터뷰를 진행하기
5-3 데이터 수집 연습하기
5-4 데이터를 분석하기
5-5 KJ법(친화도법 에 대해서
5-6 KJ법(친화도법 에 의한 분석 연습
5-7 데이터 분석 툴킷
실제 업무에서의 실천 난이도
사용자 조사의 “사례 소개”
6장 고객 여정맵으로 고객의 경험을 가시화
고객 여정맵이란?
6-1 고객 여정맵이 요구되는 이유
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