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모치모치 나무 - 베스트 세계 걸작 그림책 2 (양장
저자 사이토 류스케
출판사 주니어RHK(출판명인
출판일 2020-07-15
정가 13,000원
ISBN 9788925540832
수량
■ 휘영청한 달이 뜨던 밤, 마음속 숨은 용기를 끌어내는 모치모치 나무!

우리는 모두 마음속에 자신만의 모치모치 나무를 품고 있습니다. 여간해서는 똑바로 바라볼 엄두조차 나지 않을 정도로 두려운 무언가를 말이지요! 하지만 그런 모치모치 나무를 정면으로 바라봐야만 하는 때도 있습니다. 다툰 친구의 옆자리에 앉게 되었을 때, 앙다문 입을 벌려야만 하는 치과 검진, 부끄럼을 무릅쓰고 입을 열어야 하는 발표 시간 등이 그렇지요. 이런 때, 여러분은 두 눈을 질끈 감고 상황에 맞서나요, 아니면 꽁지가 빠지도록 도망가나요?
《모치모치 나무》의 글을 쓴 작가 사이토 류스케는 한밤중에 벌어진 짧고도 긴 여정을 통해 자신을 겁쟁이라고 생각하던 한 아이가 제 마음속에 언제나 자리하고 있던 ‘용기’를 깨닫는 이야기를 전합니다. 비록 아이이기 때문에 한밤중에 뒷간을 같이 가 달라며 보채는 데에는 변함이 없을지라도,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때에 필요한 용기를 냈다는 점에서 마메타는 이전의 ‘겁쟁이 마메타’에서 ‘용기 있는 마메타’로 눈부신 성장을 했다고 볼 수 있지요.
이 책의 마지막에서 할아버지는 말합니다. “자기를 겁쟁이라고는 생각지 마라. 사람은 고운 마음씨만 있으면 해야만 하는 일은 꼭 해내는 법이지.” 연령대를 상관 않고 누구에게든 선물처럼 다가갈 이 말은, 어쩌면 우리가 살면서 마음속 깊이 간직해야 할 한마디일지 모릅니다. 이 말을 기억하며 자신의 마음속 모치모치 나무는 어떤 모습인지 떠올려 보세요. 오색 빛깔로 찬란히 빛나는 모치모치 나무를 가만 생각하다 보면 어느샌가 갖고 있던 두려움을 깜빡 잊어버리게 될지도 모르니까요!


■ 다섯 살 손자 마메타와 할아버지 사이에서 빛나는 애틋한 가족애!

《모치모치 나무》는 서로를 소중히 여기는 손자와 할아버지의 가족애가 톡톡히 묻어나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할아버지와 함께 모치모치 나무에서 떨어진 열매를 주워 맛있는 떡을 쪄 먹고, 손자를 위해 매일 밤 귀찮은 내색 없이 뒷간으로 향하는 고즈넉한 산속 풍경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