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와 학원에 가기 싫은 아이의 심리를 이용한 오싹한 공포
유튜버가 되고 싶은 우리는 가족에게 자신의 꿈을 얘기하지만 무시당한다. 이때 학교에서는 결석하는 친구들이 하나둘 늘어나고, 우리, 동우, 찬미는 선생님의 심부름으로 결석한 친구 유성이에게 학습 자료를 건네러 간다. 셋은 자신들을 알아보지 못하고 난폭하게 행동하는 유성이를 보게 된다. 이 모든 사건을 수상하게 여기는 우리에게 찬미는 함께 유튜브 영상을 만들어 보자고 제안한다. 뜻밖의 제안에 고민하던 우리는 동우와 찬미와 함께 유튜브 영상을 만들기로 하고, 학교에 결석하는 아이들을 조사하는 한편 갑자기 교실에서 쓰러진 서윤이의 짝꿍 민우에게 그날 있었던 일을 자세하게 물어본다. 그 결과 학교를 결석하거나 갑자기 쓰러진 아이들의 공통점은 모두 휴대 전화로 수상한 앱을 전송받았다는 것과 방과 후에 컴퓨터 수업을 듣는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결국 우리, 동우, 찬미는 사건을 일으킨 범인이 누구인지 알게 되는데……. 셋은 범인을 밝혀내고 좀비처럼 변한 친구들을 구할 수 있을까?
1권《좀비 앱의 비밀》은 학교와 학원에 가기 싫어하는 아이들의 심리를 이용한 범인이 아이들에게 이상한 앱을 전송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여기에 우리, 동우, 찬미가 좀비처럼 변한 친구들의 진실을 파헤치는 과정이 흥미진진하게 담겨 있다. 위험한 순간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세 친구의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독자는 수상한 앱을 전송한 범인이 누구인지 알게 된다. 이 작품은 휴대 전화 없이는 하루도 살 수 없는 아이들의 심리와 초등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직업인 유튜버를 통해 평범한 일상 속에서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사건을 다루었다. 그 과정에서 아이들은 지금까지 느끼지 못한 짜릿한 긴장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갑자기 좀비처럼 변한 친구들의 비밀을 조사하는 삼총사의 대활약
요즘 아이들은 매일 휴대 전화를 사용하고, 하루 종일 유튜브 영상을 시청한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아이들의 장래 희망 1순위가 연예인이었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