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해하고 싶은 토끼
푸른 기운이 번지는 봄, 곰이 꽃에 물을 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토끼는 곰의 행동이 궁금합니다.
“왜 그래?”
또 어느 날의 곰은 평화롭게 별이 빛나는 밤을 누리고 싶습니다. 토끼는 곰이 왜 망원경을 보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왜 그걸로 봐?”
토끼는 자신을 둘러싼 세상을 이해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늘 이유를 찾습니다. 곰에게 무엇이든 물어봅니다. 사실 토끼는 처음 보고 듣는 모든 것이 낯설고 신기합니다. 토끼는 지금 자신이 발 디딘 세상을 알아가는 중입니다. 반짝이는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어린이의 호기심을 로라 바카로 시거는 두 팔 벌려 환영합니다. 아이들에게 관찰과 탐구의 세계를 활짝 열어 줍니다. 『왜?』는 끝없이 묻고 알고 싶어 하는 어린이들을 더욱 사랑하게 만드는 그림책입니다.
“가끔은 나도 모르는 게 있어!”
정답이나 대답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
봄이 겨울이 되기까지 토끼는 쉴 새 없이 묻습니다. 사랑스러운 곰은 하나하나 아주 친절하게 대답합니다. 하지만 때로는 곰도 이유를 설명할 수 없을 때가 있습니다.
어린이는 자라면서 셀 수 없이 묻습니다. 작은 일부터 어려운 일까지. 하지만 아이도, 어른도 모든 것을 알지는 못합니다. 그리고 이따금 이별과 상실의 순간을 마주합니다. 그림책 『왜?』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속되는 사랑의 힘을 이야기합니다. 삶은 불확실하지만 우리는 언제라도 사랑에 의지할 수 있고, 때로는 그것으로 충분하다고 말합니다. 호기심 많은 어린이에게 소중한 마음을 건네고 싶을 때, 또 어린이를 이해하고 싶을 때 『왜?』를 펼쳐 보세요. 그림책 『왜?』는 독자에게 신뢰와 사랑의 위력을 전해 줍니다.
칼데콧 상 수상 작가 로라 바카로 시거가 전하는 진심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칼데콧 상, 닥터 수스 상 수상 작가 로라 바카로 시거가 또 한 번 우리 마음에 감동의 물결을 일으킵니다. 로라 바카로 시거는 우정과 유대와 사랑의 이야기로 모든 독자에게 큰 사랑을 받는 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