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꽃가지를 흔들 듯이 초등학교 국어교과서에 동시 수록
저자 정완영
출판사 보물창고(푸른책들
출판일 2014-07-30
정가 11,800원
ISBN 9788961703819
수량
목차
봄비
봄 오는 소리 1
봄 오는 소리 2
엄마 목소리
꽃가지를 흔들 듯이
분이네 살구나무
동백꽃
바다 앞에서
팔베개
바람은 나무가 집이래
새 자전거
큰 나무 밑에 서면
꽃과 열매


추위도 달아요
보신각 종소리
설날 아침 1
시 쓰는 밤
우리 할아버지는
옛날 옛날 옛적부터
출판사 서평
《동시 보물창고》 시리즈
우리 둘레의 자연과 사물과 사람들의 모습을 오롯이 담은 아름다운 시와 그림을 ‘동시 보물창고’에서 만나 보세요!
☆ 초등학교 《국어》 3-1 가에 동시조 「봄 오는 소?리」 수록!
◆ 엄마 목소리처럼 환한 시조를 다시 만날 수 있는 기회
아흔여섯 한평생을 시조시인으로 외길을 걸어온 정완영 선생의 고전 동시조를 다시 만날 수 있는 축복과도 같은 기회가 찾아왔다. 정완영 선생은 우리나라 최초로 동시조집을 펴낼 만큼 우리 고유의 얼이 담긴 시조가 아이들의 마음에 가 닿기를 바란 시조시단의 거목이다...
《동시 보물창고》 시리즈
우리 둘레의 자연과 사물과 사람들의 모습을 오롯이 담은 아름다운 시와 그림을 ‘동시 보물창고’에서 만나 보세요!
☆ 초등학교 《국어》 3-1 가에 동시조 「봄 오는 소리」 수록!
◆ 엄마 목소리처럼 환한 시조를 다시 만날 수 있는 기회
아흔여섯 한평생을 시조시인으로 외길을 걸어온 정완영 선생의 고전 동시조를 다시 만날 수 있는 축복과도 같은 기회가 찾아왔다. 정완영 선생은 우리나라 최초로 동시조집을 펴낼 만큼 우리 고유의 얼이 담긴 시조가 아이들의 마음에 가 닿기를 바란 시조시단의 거목이다. 그래서 이번에 보물창고에서는 1979년에 펴낸 첫째 동시조집 『꽃가지를 흔들 듯이』와 1998년에 펴낸 두 번째 동시조집 『엄마 목소리』가 절판된 것을 아쉽게 여겨, 요즘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작품들을 골라 다시 펴내게 되었다.
『꽃가지를 흔들 듯이』에는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에 실린 동시조 「봄 오는 소리」를 비롯해 정완영 선생의 깊은 시심을 느낄 수 있는 21편의 동시조가 담겨 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동시조로 꼽히는 「분이네 살구나무」, 정완영 선생 시조의 결정체라 할 수 있는 「엄마 목소리」, 「꽃가지를 흔들 듯이」 등과 같이 두고두고 읽히고 있는 명시조들을 이 한 권의 책에서 만날 수 있다. 우리 고유의 가락과 얼이 담긴 시조를 우리 아이들에게 들려주는 것은 분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