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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불황을 호황으로 만드는 관계 디자이너
저자 유현
출판사 해드림출판사
출판일 2020-06-30
정가 15,000원
ISBN 9791156344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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펴내는 글 공감하는 대화를 통한 고객의 만족감, 행복감을 높이는 따뜻한 관계기술이 로봇과의 경쟁에서 가장 큰 무기 - 유 현 _04

추천사 1 모든 좋은 관계는 짝사랑이 아니므로 내가 먼저 들켜야 시작됩니다! - 위운미 _10
추천사 2 『 불황을 호황으로 만드는 관계 디자이너』를 추천하며 ? 탤런트 김혜선 외 _319

1장 ┃ 관계 디자이너, 자신을 디자인하다

1. 새해 극복 많이 받으세요! _23
2. 나다운 일 _25
3. 행복한 관계는 아침에 시작된다. _27
4. 긍정의 방패로 무장하라! _29
5. 무기력한 관계 집중력 에너지를 주입하라! _31
6. 희망의 다음 [칸] _33
7. 관계경고등 _36
8. 표현의 차이가 관계의 깊이를 결정한다 _38
9. 기본기가 다르면 관계도 달리진다 _41
10. 꽉 막혀있는 관계, 활짝 열 수 있는 주문 ‘감사합니다’ _ 44
11. 좋은 관계를 위협하는 치명적인 약점 47
12. 공감이란 붓으로 아름답게 관계를 물들인다 _50
13. 나는 행복드라마 ‘주인공’ _53
14. 최고의 선물은 바로 지금 이 순간 56
15. Bravo my life _58
16. 힘줘서 나오는 건 똥뿐이다 _60
17. 진정한 관계를 만드는 진정한 아름다움 _63
18. 새로운 일과 연결하라! _65
19. 바로 실행력 _67
20. 진심은 분명 통한다 _69
21. 위기관리 능력이 인생의 승리를 가져다준다 _71
22. 말은 행운도 불운도 끌어당길 수 있는 강력한 자석이다 73
23. 가장 훌륭한 관계는 다시 만나고 싶은 만남이다 76

2장 ┃ 관계 디자이너, 서비스를 디자인하다

1. 행복디자이너 _80
2. 대기 시간을 행복한 시간으로 기획하라! _81
3. 페인 포인트(Pain Point _84
4. 신규 고객은 누군가와 이별하고 온 고객이다 86
5. 가성비와 가심비 _91
6. 관심의 열쇠 _95
고객의 만족감, 행복감을 높이는 따뜻한 관계기술,
불황을 극복하는 관계 디자인

저자는 25년 간 뷰티 분야(미용실, 네일샵, 피부과, 성형외과, 패밀리 레스토랑 등 경영과 경영컨설팅을 해오면서 많은 사람과의 만남과 경험을 통해 관계의 중요성을 깨닫고, 관계에도 디자인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커피 브랜드 매장에서 주문을 받는 직원의 서비스와 무인 결제시스템 키오스크와 차이점이 무엇일까.
비대면 결제시스템을 도입하는 가게들이 늘어나면서 컴플레인은 오히려 줄어들고 있다. 물론 서비스 속도가 빨라지고 비용은 줄겠지만 손님을 기분 좋게 하는 것은 여전히 인간의 몫이다. 따라서 공감하는 대화를 통한 고객의 만족감, 행복감을 높이는 따뜻한 관계기술이 무인 시스템 같은 로봇과의 경쟁에서 가장 큰 무기가 될 것이다.

만약 여러분이 헤어숍 고객이라면 헤어스타일만 바라보고 아름답게 만들려는 헤어디자이너, 헤어스타일과 고객의 패션까지 전체적인 스타일을 바라고 아름답게 만들려는 스타일마스터, 위에 두 가지는 기본이고 고객의 행복까지 아름답게 만들려는 행복 디자이너 즉 관계 디자이너 가운데 같은 비용이라면 누구를 선택하겠는가?

모든 좋은 관계는 짝사랑이 아니므로
내가 먼저 들켜야 시작된다
21세기에서 더욱 중시될 High Touch

모든 좋은 관계는 짝사랑이 아니므로 내가 먼저 들켜야 시작된다. 적극적인 관심의 표현을 해야 요즘 말로 썸이 시작되는 것이다. 우리가 늘 하고 있는 일에다 따뜻한 관계를 위해 적극적인 ‘관심의 표현’을 더하는 일은 어쩌면 고객이 다시 방문하고 싶은, 혹은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 강력한 동기부여가 되는 것이다.

최근 하버드대 연구발표에 의하면, 원만하고 깊이 있는 인간관계는 육체적, 감정적 건강 증진은 물론 정신적 능력까지 향상시킨다는 결과가 나왔다. 주위 사람들에 대한 애정과 이해, 조화를 이루려는 노력이 행복하고 성공적인 삶의 핵심요인이라는 것이다.
또한 앨빈 토플러는 21세기에 중요하게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