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박사 테오>는 아이들이 늘 꿈꿔온 박진감 넘치는 대형 로봇을 동화책으로 옮겨, 또래의 로봇 박사 테오와 로봇들이 전 세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다양한 이야기를 그린 국내 순수 창작 그림 동화 시리즈입니다.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과학적 소재가 대형 로봇의 재미난 에피소드로 펼쳐집니다. 섬세하고 아름다운 그림은 아이와 함께 읽는 부모의 눈에도 즐거움을 주기에 충분합니다. 첫 책 <로봇박사 테오(2014>는 2014년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우수출판콘텐츠에 선정되었으며, 두번째 책 <장군로봇 탄생의 비밀(2015>은 도서관저널의 추천도서로 선정되는 등 시리즈는 호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달 청소 대작전>은 <로봇박사 테오>에 등장한 청소 로봇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시리즈의 세번째 책입니다. 달을 청소해서 늘 보름달처럼 보이게 하겠다는 청소 로봇의 귀여운 상상에서 시작하는 이 책은, 아이들에게 좀처럼 동화책으로는 선물하기 힘들었던 우주 여행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물론, 청소 로봇에게 보름달의 원리를 알려주면서 자연스럽게 지구와 달, 해의 관계와 공전에 대해서도 알 수 있게 해 주는 유익함도 빼 놓을 수 없습니다.
로켓과 우주선 내부의 섬세한 묘사, 아름다운 지구와 달이 동화책 속을 가득 채우고 있어, 작은 동화책이지만 책을 펼치면 정말 넓은 우주가 아이들 마음 속에 펼쳐질 것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귀여운 로봇과 동행하기에 달로의 여정은 참으로 행복합니다.
오늘 밤 아이들과 함께 <달 청소 대작전>을 들고 우주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