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내가 사랑하는 방법 (양장
저자 수전 이디
출판사 풀과바람(구.영교출판
출판일 2018-10-29
정가 11,000원
ISBN 9788983897602
수량
* 최고건 최악이건 특별한 내 동생!
할머니의 방문에 신이 난 포피에게 피튜니아가 경고해요. 할머니는 쌍둥이들한테 푹 빠져서 포피를 본척만척할 거라고요. 그럴 리가 없죠, 할머니는 애칭을 꼭 붙여 부를 정도로 포피를 가장 사랑하니까요.
하지만 함께 괴물 쿠키를 만들기로 하고 기다리고 또 기다리지만 할머니는 동생들 때문에 오지 않아요. 할머니에 대한 실망과 분노, 질투는 점점 커지고, 결국 폭발합니다. 포피는 발을 탕탕 구르며 ‘최악의 할머니와 쌍둥이’를 향해 절규해요.
콱 깨물어 주고 싶은, 얄밉고도 사랑스러운 동생이 있다면 누구나 한 번쯤은 생각해 보았을 이야기는 독자들에게 따뜻한 웃음과 재미를 함께 안겨 줍니다. 포피를 통해 동생에게 느끼는 복잡한 감정들을 솔직하게 보여 주므로 독자는 어느덧 포피와 한마음이 됩니다. 기쁨, 불안, 질투, 미움, 미안함, 고마움, 사랑… 책을 읽고 동생이 생길, 동생이 생긴 어린이의 마음을 귀담아듣고 따스하게 어루만져 주세요. 깊은 공감과 서로에 대한 이해가 마음 주머니를 크게 넓혀 줍니다.

* 내가 사랑하는 최고의 방법은?!
심술이 나서 부엌을 엉망으로 만든 포피. 할머니는 화가 나 포피의 이름을 부르며 방으로 보내 자기 행동을 곰곰이 생각해 보도록 하죠. 방으로 간 포피는 일곱 번에 걸쳐 자기 행동을 되돌아보고 반성합니다. 그리고 ‘최악의 언니’가 되지 않는 일을 계획하지요.
《내가 사랑하는 방법》은 자신의 것을 나누는 데 아직 익숙하지 않은 어린이에게 과감하고 진솔한 글과 그림으로 자신의 감정과 행동을 돌아볼 계기를 마련해 줍니다. 마음을 다독여 주는 따듯함을 담고 있기에 독자들은 새 가족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기쁨도 맛볼 수 있습니다. 그것이 형제 관계에 대한 스트레스를 자연스럽게 풀어 주고, 동생에 대한 감정 변화로 이어지지요.
어린 독자들은 포피가 동생들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변화에 공감하며 함께 성장할 것입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배우는 형제와 가족의 소중함이 친구를 비롯해 더 많은 사람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