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당신을 위한 비상식적이고 따끔한 성공 노하우 8
PART 1 멘털 강화하기
CHAPTER 1 내가 원하는 것이 곧 나의 목표가 된다 14
CHAPTER 2 당신은 상담받을 것인가? 컨설팅받을 것인가? 18
[저가 탈피 프로젝트]
1인 숍으로 상위 클래스의 매출 선점하기 22
CHAPTER 3 동네 마사지사를 꿈꿀 것인가, 전문가를 지향할 것인가 28
[에스테티션을 위한 진화 심리학]
삼중뇌이론을 이용한 진짜 클로징 (1 33
삼중뇌이론을 이용한 진짜 클로징 (2 36
삼중뇌이론을 이용한 진짜 클로징 (3 39
PART 2 효율적인 에스테틱 관리와 운영
CHAPTER 1 에스테틱 운영과 업무분담-개인전이냐 팀전이냐 48
[피부숍 마케팅]
당신은 마케팅을 잘못 알고(하고 있다 52
CHAPTER 2 능력이 없어도 고가 티케팅은 식은 죽 먹기-알파 포지셔닝 57
[DB 발굴]
쓰레기를 생성할 것인가, 머니라인을 생성할 것인가 68
PART 3 마인드 전환과 판매 스킬
[사고전환]
피부숍 고객에게 비싼 화장품을 못 파는 게 더 어려운 일이다 76
갑질도 제대로 하면 리더십이 된다 82
[판매 스킬]
당신이 티케팅을 못하는 이유 (1 89
당신이 티케팅을 못하는 이유 (2 93
CHAPTER 1 에스테틱 가격할인 전략을 하면 안 되는 원장들의 성향 분석 97
CHAPTER 2 에스테틱숍에서 가격을 낮추면 안 되는 절대적인 이유 100
PART 4 불가능을 가능으로 이끄는 세뇌의 법칙
[세뇌를 이용하다]
스위치를 누르면 고객은 결제를 한다 (1 106
스위치를 누르면 고객은 결제를 한다 (2 109
[최면세뇌]
고객이 에스테틱숍에 개입되는 기초 최면단계 115
CHAPTER 1 내 에스테틱숍에 손님이 넘쳐난다면? (1-사회적 증거를 이용하라 121
CHAPTER 2 내 에스테틱숍에 손님이 넘쳐난다면? (2-고객을 팬으로 전환하기 128
[세뇌를 이용하
위기에 빠진 에스테티션들을 위한 매출상승의 비밀,
이제 더하기 경영이 아닌 곱하기 경영이다!
이 책은 모두 7부로 구성돼 있다.
1부 「멘털 강화하기」에서는 ‘당신은 왜 숍을 운영하는가. 그것을 통해 무엇을 얻고 싶은가’라는 질문을 시작으로 자신의 목표를 또렷하게 보는 방법을 이야기한다. 본인의 욕구(목표가 확실하지 않을 때 빚어지는 문제들도 다루어진다. ‘에스테티션들을 위한 진화심리학’으로 심리학에서의 ‘삼중뇌이론’의 개념을 인용해 고객과 클로징을 하는 요령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2부 「효율적인 에스테틱 관리와 운영」에서는 에스테틱의 운영과 업무 분담을 다룬다. 개인플레이에 익숙한 경영주들이라면 새겨들을 이야기가 많을 것이다. 고객 DB 발굴과 고가 티케팅 등의 마케팅에 대해서도 ‘알파 포지셔닝’이라는 개념을 인용하며 설명한다.
3부 「마인드 전환과 판매 스킬」은 피부숍을 찾아온 고객들 앞에서 을이 되어 결국 티케팅에 실패하는 경영주들을 위한 따끔한 조언들로 가득하다. 저자는 사고전환과 판매 스킬을 알려주며, 에스테틱 시장에서 많은 업체들이 별생각 없이 쓰고 있는 저가 할인 정책의 문제를 적나라하게 지적한다.
4부 「불가능을 가능으로 이끄는 세뇌의 법칙」은 고객의 동의와 일관성의 심리를 이용한 영업 전략의 장이다. 세뇌를 이용한 고객 상담은 ‘스위치를 누르면 고객은 결제를 한다’는 말의 의미를 확인시켜준다. 휴면고객을 진성고객으로 만드는 비법, 고매출을 달성하고 싶다면 고객을 왕이 아닌 나의 팬으로 만들라는 조언도 여기에 있다.
5부 「고객의 프레임을 바꾸면 당신의 세계가 달라진다」에서는 경영주와 에스테티션들의 프레임 전환과 필전필승 판매전략을 소개한다. 여태껏 학교나 그 어디에서도 알려주지 않았던 비상식적이고 비도덕적인 개념들을 저자는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저자의 조언은 너무 현실적이어서 당황스러울 수 있다. 억대 연봉 에스테티션이 되고 싶다면 ‘악덕 경영주’가 되라고 그는 여러 상담 기술 등을 소개하며 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