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사 평생 기억에 남을 결혼식을 위하여 -한근태, 한스컨설팅 대표
서문 대붕처럼 큰 꿈을 품고 현실에 안주하거나 파묻히지 않겠다
프롤로그 기업은 왜 존재하는가
1장 만남의 계단 - 우리는 인연지기입니다
일기일회-단 한 번의 순간과 단 한 번의 인연
우리는 고객에게 “예스”라고 말하기 위해 존재한다
우리는 찰나의 결혼식 속에서 영원한 인연을 만든다
우리는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과 진실한 관계를 맺는다
*어떻게 브랜드를 만들 것인가
창업자의 스토리에서부터 브랜드가 시작된다
2장 나눔의 계단 - 모두를 위한 광장을 꿈꿉니다
당신은 남과 다른 ‘단 하나의 그 무엇’이 있는가
이곳은 아트 스페이스 스칼라티움이다
어떻게 고객의 마음속에 정신적 흔적을 남길 것인가
보이지 않는 가치를 만들어낸다
*어떻게 브랜드를 만들 것인가
당신의 기업은 어떤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할 것인가
3장 욕망의 계단 - 영원불멸의 순간을 선사합니다
영화 같은 결혼식-스칼라티움 구리점
태초의 신성한 결혼식-스칼라티움 안양평촌점
신 앞에서의 거룩한 결혼식-스칼라티움 강남점
영원한 가치를 표현하는 결혼식-스칼라티움 상암점
하우스웨딩홀 같은 결혼식-스칼라티움 수원영통점
선상의 낭만과 한강의 풍경이 담긴 결혼식?크루즈
우리만의 특별 서비스-브라이덜 샤워 파티
작품이 된 웨딩드레스-NY브라이덜필리파와 헤리티크 뉴욕
*어떻게 브랜드를 만들 것인가
당신의 기업은 고객에게 찬타지를 주고 있는가
4장 구원의 계단 - 영원히 변하지 않는 가치를 만듭니다
경건하고 엄숙하게-채플웨딩
신비롭고도 영원하게-무시무종
감동을 더하는 상징-테디베어 웨딩
우리는 웨딩테이너다-크리에이티브 웨딩
순간을 영원으로-어부매듭
*어떻게 브랜드를 만들 것인가
변해야 할 것과 변하지 말아야 할 것
5장 미래의 계단 - 세상을 더 행복하게 만들겠습니다
새리모니에서 힐링으로-리조트웨딩
K-웨딩 1번지 스칼라티움-일체형 토털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
실전 브랜딩 전략서!
창업은 열정만 있어도 가능하지만 100년 기업은 철학이 있어야 가능하다
이 책은 1996년에 25평의 ‘결혼만들기’에서 시작해 20여 년에 걸쳐 웨딩업 한 길을 걸어오며 ‘스칼라티움’이라는 브랜드가 완성되기까지 신상수 대표의 도전과 열정의 기록이다. 창업은 열정만 있어도 가능하지만 지속 성장은 그 기업만의 독특한 철학이 있어야 가능하다. 도전과 열정 정신으로 기업을 일으켰고 성장도 했다. 하지만 100년 가는 위대한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철학이 있어야 했다. 신 대표는 기업만의 독특한 철학과 영혼을 잘 ...
실전 브랜딩 전략서!
창업은 열정만 있어도 가능하지만 100년 기업은 철학이 있어야 가능하다
이 책은 1996년에 25평의 ‘결혼만들기’에서 시작해 20여 년에 걸쳐 웨딩업 한 길을 걸어오며 ‘스칼라티움’이라는 브랜드가 완성되기까지 신상수 대표의 도전과 열정의 기록이다. 창업은 열정만 있어도 가능하지만 지속 성장은 그 기업만의 독특한 철학이 있어야 가능하다. 도전과 열정 정신으로 기업을 일으켰고 성장도 했다. 하지만 100년 가는 위대한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철학이 있어야 했다. 신 대표는 기업만의 독특한 철학과 영혼을 잘 담아내는 브랜드를 만들 필요를 느꼈다. 그는 2011년 10월 그토록 꿈에 그리던 목화예식장을 인수하면서 그 생각은 더욱 간절해졌다. 강남 한복판에 입성했다는 것은 곧바로 치열한 전쟁터에 들어갔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그는 목화예식장을 인수하는 그 순간부터 기업의 미션, 비전, 목표에서부터 서비스, 인테리어, 그리고 직원 교육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다시 재검토했다. 워크숍을 열고 변하지 말아야 할 것, 변해야 할 것, 해야 할 것, 하지 말아야 할 것들을 정리하며 지향하고자 하는 철학과 가치를 세워나갔다. 제일 먼저 그는 기업의 존재 이유를 찾았다. 그러기 위해서는 “결혼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정의를 내려야 했다. 직원들과 머리를 맞대고 워크숍을 하며 마침내 그 정의를 내렸다.
“인생에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