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LOGUE 영어지능, 이제는 생각하는 영어의 시대다
원서 읽기가 바로 되는 영어 공부 혁명
CHAPTER 01 영어는 언어일 뿐! 당신도 할 수 있다
[아이작의 원 포인트 코칭]
01-1 ‘주어 + make’ 10개 만들기 연습
01-2 ‘주어 + do’ 10개 만들기 연습
01-3 영어를 잘하게 만드는 작은 습관: 빠르게 영어 글씨 쓰기
CHAPTER 02 주동, 입에 착 달라붙게 연습하기
[아이작의 원 포인트 코칭]
02-1 주동 하나로 느끼기 연습
02-2 친구들과 주동 연습하기
CHAPTER 03 현재시제 주동으로부터 말 잇기
: 주동 + 무엇 / 누구 / 어떠하다
[아이작의 원 포인트 코칭]
03-1 ‘주동 + 무엇 / 누구 / 어떠하다’ 말 잇기
03-2 관사라는 녀석들(a, the에 관한 이야기
03-3 ‘나 / 너 / 너희들 / 우리 / 그 / 그녀 / 그들’이 주동 다음 목적어로 올 때
CHAPTER 04 과거시제 주동으로부터 말 잇기
: 주동 + 무엇 / 누구 / 어떠하다 / 어디
[아이작의 원 포인트 코칭]
04-1 동사 끝에 붙은 ‘s’가 [s] 발음이 되기도, [z] 발음이 되기도 하는 것처럼 ‘ed’가 [t] 발음이 되기도 [d] 발음이 되기도 하는데 그 이유는?
04-2 ‘어디’를 나타내는 표현들
04-3 직접 ‘과거시제 주동 + 무엇 / 누구 / 어떠하다 / 어디’를 연습해보기
04-4 과거시제 주동의 미묘한 뉘앙스에 대해서
CHAPTER 05 불규칙 과거시제 주동으로부터 말 잇기 I
:주동 + 무엇 / 누구 / 어떠하다 / 어떻게 / 어디 / 언제
[아이작의 원 포인트 코칭]
05-1 형용사와 부사 다뤄보기
05-2 언제를 나타내는 표현 익히기
05-3 직접 말을 만들어보기
CHAPTER 06 불규칙 과거시제 주동으로부터 말 잇기 II
[아이작의 원 포인트 코칭]
06-1 원서 속 과거시제들
06-2 영어를 잘하게 만드는 작은 습관: 빠르게
영어지능, 이제는 생각하는 영어의 시대다
우리나라는 천문학적인 돈을 매년 영어교육에 투자한다. 하지만 그 투자 대비 효과는 미비하다. 우리나라 영어교육 효과가 낮은 이유는 ‘이해하지 않고 그대로 받아들이는’ 체제 때문이다. 궁리하지 않는 영어 공부는 결코 당신의 영어지능을 높여주지 않는다. 궁리하지 않으면 영어 지식은 당신의 장기 기억에 저장되지 않고 단기 기억에 저장된다. 조금이라도 영어를 공부하지 않으면 잊히고 쓸모없어진 골동품이 되어버린다. 이것은 마치 중간 · 기말고사 때 반짝 외웠던 교과목 공부 내용이 시험만 끝나면 증발해버리는 것과 같다.
이해하지 않고 무조건 외우는 식의 영어교육, 생각하지 않고 정답을 찍는 기술만 키우려는 영어교육은 모래 위에 쌓은 집과 같다. 기반이 튼튼하지 않아서 결국 무너진다. 반면 충분히 이해하고 생각의 힘을 키우는 영어교육은 단단한 지반 위에 세운 집과 같다. 어떤 상황과 환경에도 흔들리지 않고 견고하다. 이제는 생각하는 영어로의 패러다임 전환이 필요한 시점이다. 그 중심에 《영어지능》이 있다.
당신의 한국어 감각으로 영어지능을 극대화하라!
많은 영어교육 전문가가 영어는 영어로 생각해야 한다고 말한다. 과연 그럴까? 어떻게 우리 머릿속에 깊이 뿌리내린 자연스러운 한국어의 도움 없이 영어지능을 극한으로 끌어올릴 수 있을까? 당신이 어린 시절부터 미국 및 영어권 국가에 살지 않았다면 이는 불가능하다. 아무리 영어 능력이 탁월해져도 모국어인 한국어의 능력을 능가할 수는 없다. 우리는 우리에게 정말로 자연스러운 한국어를 통해 언어로서의 영어를 바라보고 익혀야 한다.
이 책을 통해 당신은 익숙한 한국어를 기반으로 어떻게 영어로 생각할 수 있는지 그 비결을 배울 것이다. 이로써 당신의 영어지능이 극대화될 것이다. 총 20장에 걸쳐 우리 한국어를 통해 언어로서의 영어를 공부하는 비법을 밝혀놓았는데, 이로써 당신은 영어가 부담스러운 외국어가 아닌 한국어와 마찬가지로 생각을 전하는 언어임을 깊이 이해할 것이다. 무엇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