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수학 천재 등장!!
신비의 개념 수학
1. m가 2개 모이면 mm?! 근데 더 작은 단위라고?
2. 1과 10이 같아지려면 다른 단위를 쓰면 된다고?
3. km(센티미터와 mm(밀리미터는 어떤 사이?
4. 미터(m법은 어떻게 생겨난 것일까?
교과 연계> 3학년 1학기 5단원 길이와 시간
2장 왼쪽과 오른쪽 중 더 짧은 길은 어느 쪽?
신비의 개념 수학
5. km(킬로미터는 왜 생긴 걸까?
6. m(미터와 cm(센티미터가 같이 있을 때는 어떻게 계산하지?
7. 1km ? 100m 계산은 어떻게 할까?
8. 만리장성의 만리는 길이가 몇km일까?
교과 연계> 3학년 1학기 5단원 길이와 시간
3장 물통의 들이와 부피의 차이는?
신비의 개념 수학
9. 같은 크기라도 ‘들이’가 다를 수 있다고? ‘들이’가 뭐지?
10. 다양한 크기의 그릇의 들이는 어떻게 비교할까?
11. ‘들이’이는 어떤 단위를 사용할까? L(리터와 mL(밀리리터!
12. L(리터와 mL(밀리리터는 1000배 차이!
교과 연계> 3학년 2학기 5단원 들이와 무게
4장 눈금 없는 물통에 4리터의 물을 담아라!
신비의 개념 수학
13. 들이를 더하려면 어떻게 할까?
14. 들이를 빼려면 어떻게 할까?
15. L와 mL = kg과 g이라고? 들이와 무게의 관계!!
16. 무게의 합과 차를 구하는 법은?
교과 연계> 3학년 2학기 5단원 들이와 무게
5장 떡볶이 집 대기표의 자릿값은?
신비의 개념 수학
17. 43은 사십삼! 그럼 403은?? 자릿값을 알아보자!
18. 1000이 10개 모이면 되는 수는? 일만!!
19. 인도-아라비아 숫자 전에 사용한 숫자에도 자릿값이 있었을까?
20. 1부터 10까지 숫자에 의미가 있다고?
교과 연계> 4학년 1학기 1단원 큰 수
6장 만, 억, 조를 넘어가는 큰 수를 읽는 법은?
신비의 개념 수학
21. 천배의 10배와 만배의 10배는 어떻게 표시할까?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