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독서토론을 위한 10분 책읽기 현장 중심의 독서토론 실천을 위한 세계문학 읽기
저자 서상훈, 유현심
출판사 경향미디어
출판일 2016-07-07
정가 13,500원
ISBN 9788965181866
수량
목차
머리말
추천사
독서토론을 위한 세계문학 읽기
신뢰 노끈 한 오라기 _기드 모파상
우정 헌신적인 친구 _오스카 와일드
인성 큰 바위 얼굴 _너새니얼 호손
가치 사람에게는 얼마나 많은 땅이 필요한가 _레프 톨스토이
가족 쥘르 삼촌 _기드 모파상
헌신 행복한 왕자 _오스카 와일드
사랑 별 _알퐁스 도데
자연 우리는 결국 모두 형제들이다 _시애틀 추장의 연설문
허영 목걸이 _기드 모파상
희망 눈먼 종달새 _루이자 메이 올컷
배움 무엇을 배웠는가 _요한 루돌프 비스
판단 20년 후 _오 헨리
반려 피에로 _기드 모파상
외모 당신이 찾는 것 _프랑스 우화
장인정신 최상품 _존 골즈워디
동경 환상을 좇는 여인 _토마스 하디
부록
이 책의 활용 방법
인성독서 계획안
맺음말
출판사 서평
내용과 형식을 모두 만족시키는
현장 중심의 독서토론 실천을 위한 세계문학 읽기
자유학기제 및 교과학습, 창체 시간에
널리 활용할 수 있는 독서토론 수업용 텍스트
독서토론을 위한 전용 텍스트와 독서토론 지도방법을 제시하다
학교 독서토론 현장을 경험해 본 사람들은 하나같이 선생님과 학생 모두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수업 방식보다는 소통하고 참여하는 토론 방식이 좋다는 것에 공감한다. 그런데 실제 교육 현장에서는 선생님들이 좋은 책을 선별하는 것 자체가 쉽지 않고, 좋은 책을 읽었다고 해도 어떤 주제로 토론할 수 있을지 난감...
내용과 형식을 모두 만족시키는
현장 중심의 독서토론 실천을 위한 세계문학 읽기
자유학기제 및 교과학습, 창체 시간에
널리 활용할 수 있는 독서토론 수업용 텍스트
독서토론을 위한 전용 텍스트와 독서토론 지도방법을 제시하다
학교 독서토론 현장을 경험해 본 사람들은 하나같이 선생님과 학생 모두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수업 방식보다는 소통하고 참여하는 토론 방식이 좋다는 것에 공감한다. 그런데 실제 교육 현장에서는 선생님들이 좋은 책을 선별하는 것 자체가 쉽지 않고, 좋은 책을 읽었다고 해도 어떤 주제로 토론할 수 있을지 난감해하여 독서토론 수업이 제대로 운영되지 못하고 있다.
실제 학습 현장에서 ‘독서토론 수업’을 원활하게 하려면 ‘내용’과 ‘형식’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독서토론 수업을 위한 전용 텍스트가 필요하다. ‘내용’ 면에서는 주제가 명확하고, 아이들이 재미있어 할 만한 이야기여야 한다. ‘형식’ 면에서는 수업 시간에 바로 읽고 진행할 수 있도록 10분 내외로 읽을 수 있는 짧은 분량이어야 하고, 참여하기에 간단한 방식이어야 하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만족도를 높일 수 있어야 한다.
이 책은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독서토론을 위한 텍스트를 담고, ‘7키워드를 활용한 토의식 토론’과 ‘1:1 찬반 하브루타’ 하는 방법을 제시하여 선생님들이 독서토론 수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세계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