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눈물점을 없애는 완벽한 방법
저자 조현진
출판사 노란상상(A일원화
출판일 2020-06-30
정가 13,000원
ISBN 9791188867608
수량
툭하면 우는 아이 다울이에게 눈물점이 생기다

툭하면 우는 아이가 있었어요. 이름은 다울이, ‘울다’를 거꾸로 해도 ‘다울’이었지요. 친구들은 다울이를 이름 대신 울보라고 불렀어요. 그럴 만했거든요. 다울이는 누나가 조금만 빨리 걸어가도 울었고, 숨바꼭질을 하다가 술래에게 잡혀도 울었어요. 아이스크림이 먹고 싶어도 울었고, 그냥 울고 싶어서 울기도 했어요.
그러던 어느 날, 다울이는 거울에서 작은 점 하나를 발견했어요. 그런데 더 이상한 건 점이 점점 커진다는 거였어요.

“어라? 언제 이렇게 커졌지?”

다울이는 무서웠어요. 점이 점점 커져서 얼굴 전체를 덮어 버리면 어떡해요? 점점 커져서 점이 온몸을 덮어 버리면, 깜깜한 밤에 아무도 다울이를 못 알아볼 텐데요? 상상만 해도 무서워서 눈물이 또 찔끔! 눈물이 닿으니 점이 더 커지는 것만 같아요.
불안해진 다울이는 곧장 도서관에 가서 ‘점 백과사전’을 펼쳐 보았어요. 점 백과사전에는 점에 관한 모든 정보가 담겨 있었어요. 매력점, 신나별점, 개그맨점…….
그리고 ‘눈물점’까지!

웃을 때 나는 눈물이 점에 닿으면 떨어진다고?

점 백과사전을 보니, 눈물점은 웃을 때 나는 눈물이 닿아야 떨어진대요. 눈물점에 관한 정보를 읽은 다울이는 큰 소리로 하하하 웃기 시작했어요. 억지로 웃는 건 소용이 없었어요. 재미있는 놀이들도 이것저것 해 보았어요. ‘모래 장난하기’, ‘있는 힘껏 공차기’, ‘웃긴 그림 그리기’. 하지만 눈물이 날 정도로 웃기진 않았어요.
그때 한 아이가 다울이에게 다가와 물었어요.

“얼굴에 점 그린 거야? 재미있겠다. 같이해도 돼?”

다울이는 엉겁결에 그 아이 얼굴에 점을 그리는 것을 도와주었어요.
그런데 그림을 다 그리고 보니, 점 백과사점에서 보았던 ‘신나별점’이잖아요? 점 백과사전에선 신나별점은 왼쪽 뺨에 생기는 점으로, 이 점이 생긴 아이 주변에서 신나는 놀이가 시작된다고 했거든요.
정말 점 백과사전에서 보았던 것처럼 신나별점을 그린 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