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채소밭 차차차 - 바람 그림책 95 (양장
저자 야기 다미코
출판사 천개의바람
출판일 2020-06-12
정가 12,000원
ISBN 9791165730666
수량
● 책 읽어 주는 것에 부담을 느끼는 부모들을 위해 구어체로 구성한 문장!
<채소밭 차차차>는 그림책을 보는 유아는 물론, 그것을 읽어 주어야 하는 부모까지 고려하여 만들어졌습니다. 문장을 읽는 것에 부담을 느끼는 부모들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표현해 놓았지요. 이런 세심한 구성은 부모가 편하고 재밌는 책 읽기를 하게 합니다.
<채소밭 차차차>의 문장을 살펴보면, ‘채소들을 요리조리 피하며 부부 부-웅!’, ‘아, 거북이차만 엉금엉금!’과 같이 구어체 표현이 많습니다. ‘-했습니다.’와 같은 문어체로 끝맺지 않아요. 자동차 시합을 안내하는 아나운서의 해설을 그대로 받아 적어 놓은 것처럼 실감나게 표현되어 있지요. 또, 읽기 쉬운 짧은 문장들과 단어 사이사이에 있는 쉼표, 그리고 적재적소에 감탄사가 포함되어 있어서, 부모는 글을 따라 읽기만 해도 멋진 해설가가 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자동차 경주가 보여주는 박진감 넘치는 구성은 읽는 부모로 하여금 더욱 흥을 돋우고, 보고 듣는 아이들로서는 손에 땀을 쥐게 합니다.
책을 읽는 부모의 감정은 결국 아이가 전달받습니다. 부모가 책 읽는 재미를 느낀다면 아이 또한 그림책을 보다 더 재밌게 느끼고 즐거워할 것입니다. <채소밭 차차차>는 부모도 아이도 그림책에 몰입할 수 있도록, 서로 교감을 나눌 수 있는 환경을 자연스레 만들어 줍니다.

● 자동차 경주로 알아보는 동물들의 생태 특징
<채소밭 차차차> 자동차 경주에 나서는 동물들은 토끼, 개구리, 뱀, 두더지, 거북이, 쥐입니다. 이들은 각자 제 모습과 유사한 자동차를 타고 달립니다. 여러 가지 채소밭, 호박이 쌓여 있는 산, 연못 등의 장애물을 통과할 때마다 동물들은 각자의 특징을 드러냅니다. 두더지는 땅을 파서 새로운 길을 만들고, 토끼와 개구리는 뜀뛰기를 하며 산을 오르고, 뱀은 미끄러지듯 틈새를 파고들고, 쥐는 앞니로 갉작갉작 갉으며 나아가고, 거북이는 엉금엉금 답답하게 뒤처지다가도 물에서는 쏜살같이 따라잡습니다. 하나같이 동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