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반짝반짝 빛나는 소중한 우정을 위하여
추억 만들기 프로젝트
여러분은 어제, 오늘 혹은 지난 주말에 무엇을 했나요? 자기 전 누웠을 때 미소를 띠며 곱씹어 볼만한 일이 있었나요? 그렇다면 그것?은 여러분의 추억이 되어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입니다. 종종 사람들은 지나간 일, 그 중에서도 특히 좋았던 추억을 떠올리며 행복해하곤 해요. 이미 지나 버린 일임에도 불구하고 추억을 떠올릴 때면 얼굴에 환한 빛이 나지요. 추억에는 강한 힘이 있거든요. 하지만 요즘 우리 어린이들에게는 추억 쌓을 시간이 부족해 보입니다. 매일매일 학교 ...
반짝반짝 빛나는 소중한 우정을 위하여
추억 만들기 프로젝트
여러분은 어제, 오늘 혹은 지난 주말에 무엇을 했나요? 자기 전 누웠을 때 미소를 띠며 곱씹어 볼만한 일이 있었나요? 그렇다면 그것은 여러분의 추억이 되어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입니다. 종종 사람들은 지나간 일, 그 중에서도 특히 좋았던 추억을 떠올리며 행복해하곤 해요. 이미 지나 버린 일임에도 불구하고 추억을 떠올릴 때면 얼굴에 환한 빛이 나지요. 추억에는 강한 힘이 있거든요. 하지만 요즘 우리 어린이들에게는 추억 쌓을 시간이 부족해 보입니다. 매일매일 학교 수업에 방과 후 수업, 학원 수업까지 듣느라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지요. 누구보다 반짝반짝 빛나야 할 시절을 흘려보내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저자인 임지형 작가는 이런 아이들이 안타까워 이 책을 쓸 결심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평생 친구 인증서』에는 추억의 물건을 가지고 싶어 하는 아이가 등장해요. 처음에는 추억의 물건이 무엇인지도 몰랐다가 자신만 빼고 모두 가지고 있다는 사실에 속상해 하지요. 그리고 그 물건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들의 반짝반짝 빛나는 표정을 보면서 자신만의 추억을 만들기로 결심해요. 추억을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 속에서 아이들로 하여금 진정한 추억의 의미에 대하여 생각해볼 수 있게 하는 책입니다.
다들 가지고 있는 추억의 물건, 왜 나만 없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