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다시 돌아온 조지와 마사
저자 제임스마셜
출판사 논장
출판일 2020-05-20
정가 9,800원
ISBN 9788984140646
수량
목차
상자
다이빙대
장난
일자리
출판사 서평
바늘 구멍만한 작은 눈을 한 덩치 큰 하마,[조지와 마사]시리즈는 어린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모은 그림책이다. 성질 급하고, 현실적이며 사랑스러운 두 하마 조지와 마사에게서 어른들은 우정이 주는? 진지한 기쁨을 떠올렸고, 어린이들은 자신들과의 일체감과 유머를 발견했다. 절대 잊어버리지 않고 좀체 용서할 줄 모르고 변덕스럽지만 매력적인 마사, 언제나 행동이 앞서고 장난치기를 좋아하고, 자신의 잘못을 금세 까먹는 조지가 벌이는 익살스러운 상황이 두 하마의 위엄과 크기와 대조를 이루며 어린이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이다.
[...
바늘 구멍만한 작은 눈을 한 덩치 큰 하마,[조지와 마사]시리즈는 어린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모은 그림책이다. 성질 급하고, 현실적이며 사랑스러운 두 하마 조지와 마사에게서 어른들은 우정이 주는 진지한 기쁨을 떠올렸고, 어린이들은 자신들과의 일체감과 유머를 발견했다. 절대 잊어버리지 않고 좀체 용서할 줄 모르고 변덕스럽지만 매력적인 마사, 언제나 행동이 앞서고 장난치기를 좋아하고, 자신의 잘못을 금세 까먹는 조지가 벌이는 익살스러운 상황이 두 하마의 위엄과 크기와 대조를 이루며 어린이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이다.
[조지와 마사] 시리즈는 현란하게 변화무쌍한 우정의 세계를 진지하면서도 익살스럽게 보여주고 있다. 그 세계에는, 친구가 눈물을 흘릴 때 웃게 만들어 주고, 쓸쓸해 할 때 같이 있어 주고, 말하고 싶지 않을 때 기다려줄 줄 아는 우정의 여러 색깔이 존재한다. 언제나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는, 나를 나보다도 더 잘 아는 친구가 주는 기쁨이 가득하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최고와 최악의 상황을 이겨 나가는 진정한 우정의 의미를 생각하게 된다.
조지와 마사는 우리에게 아무것도 가르치지 않는다. 그 대신 모든 걸 당연하게 받아들이며 편안하게 있는 그 순간, 아프게 찔러온다. [빙글빙글 즐거운 조지와 마사] 중 ‘화해’의 마지막 장면이다. 어느 늦여름, 아침부터 장난을 치고 싶었던 조지는 마사에게 물을 뿌렸고, 마사는 조지와 전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