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플랫폼 승자의 법칙 : 디지털 전환시대 경영 레볼루션 전략
저자 홍기영
출판사 매일경제신문사
출판일 2020-06-10
정가 18,000원
ISBN 9791164841288
수량
PART 1 플랫폼 제국의 흥망
시총 1조 달러 돌파한 IT 4대 천왕
빅테크, 금융업 진출로 무엇을 노리고 있나
배송전쟁과 배달의민족 스토리
스타트업서 스케일업 성공한 카카오
넷플릭스가 쏘아올린 콘텐츠 대전
모빌리티 혁신 발목 잡은 「타다금지법」
비즈니스 레볼루션에 고전하는 플랫폼들
일탈한 공유경제, 위워크의 몰락
N번방의 비밀: 플랫폼의 범죄학

PART 2 디지털 플랫폼과 혁신
정보재와 가격 결정
구독경제의 진화와 확산
디지털화폐 패권전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성공전략
제조업의 디지털 플랫폼 전환 전략
플랫폼 생태계를 확장하라
빅테크 규제와 디지털세 논쟁
위기의 플랫폼 노동자
뉴미디어 비즈니스 모델

부록 플랫폼 경영전략 에센스 10
시총 1조 달러 넘은 IT 빅4, 전 세계 홀린 넷플릭스, 카카오의 폭풍 성장…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지배하는 플랫폼 비즈니스의 모든 것

4차 산업혁명 시대, 플랫폼이 대세로 떠올랐다. 플랫폼은 말 그대로 ‘정류장’이다. 목적지로 가기 위한 버스를 타기 전, 우리는 반드시 정류장에 가야 한다. ‘사람이 모이는 곳’이 바로 플랫폼이다.
2000년 이후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이라는 신종 병기로 무장한 많은 기업이 탄생했다. 플랫폼 기업은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고 혁신으로 전에는 존재하지 않던 핵심가치를 창출한다. 산업계에서 앱스토어 모델의 등장, SNS 확산, 공유경제의 부상, 구독경제의 성장, 플랫폼 생태계의 구축은 디지털 전략으로 한발 앞서가는 플랫폼 기업의 전방위적 발전상을 보여준다.
승부의 세계에서는 1등만이 살아남는다.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한 스타트업들이 양적 성장에 성공해 시장을 석권하고 거대 기업으로 성장하는 놀라운 스토리를 쓴다. 전략을 수립하고 생산자와 소비자, 협력자를 끌어들여 혁신적인 상호작용을 일으키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다. 하지만 기존 기업의 몰락과 함께 대다수 플랫폼 스타트업은 생존에 실패, 소멸하고 만다. 플랫폼, 진정한 승자가 되기 위해선 어떤 전략이 필요한가?

외국 사례와 더불어 한국의 성공한 플랫폼 기업 스토리
플랫폼을 잘 활용하려면 무엇이 필요한가? 일단 성공적 기업 스토리를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 이 책에는 구글, 아마존, 넷플릭스 등 외국 사례뿐 아니라 카카오, 배달의민족 등 한국의 사례도 등장한다. 따라서 스타트업을 꿈꾸는 이들이라면 무궁무진한 케이스를 보며 성공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 MS, 구글, 애플, 아마존 IT 4대 천왕, 시가총액 1조 등극 비결은?
? 빅테크의 금융진출… 페이스북이 디지털화폐 리브라로 노리는 것은?
? 뒤늦게 출범해 코로나19로 기사회생한 제로페이의 운명은?
? 전 세계 홀린 K-좀비 ‘킹덤’ 넷플릭스… 콘텐츠 대전의 최후 승자는?
? 배달의민족은 디지털 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