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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엔트리와 함께하는 어린이 코딩 - 로봇 월드를 구하라!
저자 이철현 외공저
출판사 아이세움
출판일 2019-05-30
정가 12,000원
ISBN 9791164131488
수량
저자의 말 4

차례 6

등장인물 소개 7

1장 로봇 월드로 들어간 태연이 8
2장 엔트리 만나기 10
3장 부끄러움 많은 테디베어봇 - 인사하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24
4장 바다를 꿈꾸는 해적 문어봇 -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36
5장 초콜릿 단추를 찾는 쿠키봇 - 미로 게임 만들기 46
6장 욕심 많은 다람쥐봇 - 덧셈 프로그램 만들기 58
7장 달리기를 못하는 생쥐봇 - 달리기 게임 만들기 68
8장 음치 앵무새봇 - 전자 피아노 프로그램 만들기 80
9장 선물 리스트가 헷갈리는 산타봇 - 선물 리스트 프로그램 만들기 90
10장 섬세한 미술가 공룡봇 - 도형 그리기 프로그램 만들기 100
11장 가위바위보를 할 수 없는 거북봇 - 가위바위보 게임 만들기 114
12장 정신 없는 마법사봇 - 사랑의 묘약 찾기 프로그램 만들기 128
13장 몸무게를 모르는 돼지봇 - 정렬 프로그램 만들기 138
14장 로봇 월드 대통령 선거 - 투표 프로그램 만들기 152
15장 엔트리 보드를 선물받다 - 엔트리 보드 이용하기 172
16장 로봇 월드는 어디에? 190
부록 ? 오려서 사용하는 엔트리 블록 카달로그
1만화 도입부

주인공 태연이가 우연히 가상 세계인 ‘로봇 월드’에 들어가게 되고, 태연이를 도와주는 엔트리봇과 함께 여러 로봇들을 만나 그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는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인사하는 순서를 몰라 항상 따돌림을 받던 테디베어봇에게는 순서에 맞게 인사하는 프로그램이 필요하고, 아끼던 초콜릿 단추를 미로 속에서 잃어버리고 슬퍼하던 쿠키봇에게는 미로 탈출 프로그램이 필요하죠. 주인공에게 주어지는 이 같은 미션을 읽은 독자들은 자신들이 그 문제를 해결하는 것처럼 프로그래밍을 해 볼 준비를 하게 됩니다. 어려운 프로그래밍 작업이지만 재미있는 도입부를 통해 흥미를 유발하고, 내용에 집중하게 하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2눈이 번쩍! 코딩 개념 + 따라 해 봐! 코딩 놀이

각 장에서 등장하는 코딩의 개념은 기본 구조인 순차구조, 반복구조, 선택구조와 소프트웨어를 만들 때 꼭 필요한 개념인 변수, 연산자, 리스트, 신호 보내기, 함수 등입니다. 여기에 그림을 그리거나 악기를 연주하는 프로그램, 또 여러 개의 자료를 순서대로 정렬하거나 원하는 자료를 검색하는 알고리즘도 배웁니다. 또한 엔트리 센서보드를 활용한 피지컬 컴퓨팅도 나옵니다. 이는 초등 소프트웨어 교육 과정에 들어가 있는 내용으로서 기초적인 내용에서 시작하여 보다 난이도 높은 단계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꾸몄습니다. 여기 나오는 방법대로 코딩을 하다 보면 어느 새 멋진 프로그램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3도전! 프로그래머
책에 나온 대로 따라 해 보는 과정을 경험한 뒤에는, 스스로 블록을 조립하여 코딩을 할 수 있도록 독려합니다. 앞에서 나왔던 프로그램과 유사하지만 조금 더 발전된 형태의 프로그램을 짤 수 있도록 문제를 제시하고, 일련의 과정을 따라서 정리해 나가다 보면 또 다른 프로그램을 완성할 수 있게 됩니다.

4오려서 활용하는 엔트리 블록 카달로그

맨 뒤에는 부록으로 ‘오려서 활용하는 엔트리 블록 카달로그’를 실어서 오프라인에서도 블록을 조립하며 코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