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너나 먹어, 쌀엿!
저자 강효미
출판사 밝은미래(MBOOKS,동심
출판일 2019-02-25
정가 12,000원
ISBN 9788965463269
수량
1. 쌀엿 잘 만드는 집 … 13
2. 파란대문집 … 29
3. 가마솥의 비밀 … 45
4.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거야! … 63
5. 살아 돌아온 아이 … 77
6. 서당의 말썽꾸러기 … 93
7. 쌀엿, 쌀엿, 쌀엿! … 106
8. 월봉산의 술꾼 … 134
9. 다시 만난 달수 아저씨 … 152
10. 생각시의 가락지 … 165
11. 다시 쌀엿 잘 만드는 집 … 183
부록 쌀엿의 모든 것! … 194
제4회 담양송순문학상 우수상 수상작!
쌀엿을 없애려다 쌀엿을 지키게 된 달이의 시간 여행!


이 책은 제4회 담양송순문학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그 작품성을 인정받아 2018년에는 연극 ‘쌀엿 잘 만드는 집’으로 연극화되기도 하였다.
출간 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이 작품은 평범한 아이가 가마솥을 통해 과거로 시간 여행을 떠난다는 기발한 상상력과 책 말미 생생한 사진으로 아기자기하게 담은 부록 ‘쌀엿의 모든 것!’이 더해져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재미와 유익을 선사한다.
지금도 실제로 담양에 존재하는 삼지내 마을과 쌀엿에 대한 이야기를 중심으로 작가의 상상력이 어우러진 판타지 동화! 달콤한 쌀엿을 통해 전통의 소중함, 가족 간의 사랑, 친구와의 우정을 이야기하는 창작 동화 《너나 먹어, 쌀엿!》을 만나 보자.

만약에 시간 여행을 떠날 수 있는 가마솥이 있다면?
‘쌀엿’ 때문에 벌어지는 스릴 넘치는 시간 여행!


달이는 쌀엿 때문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다. 돈도 안 되는 쌀엿을 만드느라 아빠 엄마는 늘 바쁘고 쓸데없이 고생만 한다. 자신과 쌀엿 중에 선택을 하라면 아마 쌀엿을 선택할지도 모른다. 친구들마저 돈을 벌러 나가는 부모님을 따라 하나둘 마을을 떠나면서, 달이는 자신이 사는 삼지내 마을이 점점 더 갑갑하게 느껴진다. 이게 다 그놈의 쌀엿 때문이다.
그런데 이게 웬일인가! 어쩌다 오래된 가마솥에 들어가게 된 달이는 과거의 삼지내 마을로 시간 여행을 떠나게 된다. 가마솥으로 시간 여행을 한다고? 그리고 문득 떠오른 기발한 생각 하나! 양녕 대군과 궁녀들이 전해 줬다던 쌀엿 전수를 막기만 하면, 아빠 엄마도 더 이상 쌀엿을 만들지 않을 것이 아닌가! 과거로 시간 여행을 떠난 달이, 달이는 과연 계획대로 쌀엿을 없앨 수 있을까?
지금도 실제로 담양에 존재하는 삼지내 마을과 쌀엿에 대한 이야기를 중심으로 작가의 상상력이 어우러진 판타지 동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