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케이크의 비밀을 찾아서!
조에게는 음식 먹기를 싫어하는 여동생이 있습니다. 조는 동생 안나를 위해 최고의 케이크를 만들기로 하지요. 조는 마을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이웃들은 조에게 최고의 재료들을 내어 줍니다. 조는 이 재료들을 열심히 반죽하고 구워 케이크를 만들고, 안나는 이 케이크를 맛있게 먹지요. 하지만 조는 여기에서 멈추지 않고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케이크를 완성하기 위한 마지막 재료를 찾아옵니다.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케이크는 어떤 케이크일까요? 조의 케이크 만들기 도전은 동생을 위한 사랑에서 출발합니다. 여기에 조의 깜찍한 아이디어가 더해져 세상에서 하나밖에 없는 맛있는 케이크가 만들어집니다. 첨가물 없는 밀가루, 부드러운 버터, 달콤한 자연산 꿀, 고소한 아몬드, 영양가 높은 달걀, 건강한 효모까지… 조는 이웃들의 도움으로 자연에서 얻은 건강한 재료들로 케이크를 만들지요. 여기에 케이크를 이웃과 함께 나누는 조의 따뜻한 마음이 더해져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케이크가 완성됩니다!
유쾌하면서도 따뜻한 이 그림책은 ‘즐거운 케이크 만들기’의 과정을 따라가며 다양한 읽을거리와 생각거리를 던져 주는 작품입니다. 먹거리가 넘쳐 나는 이 시대에 ‘맛있는 음식을 먹는다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보게 하고, 자연이 우리에게 주고 있는 소중한 선물을 잊고 산 건 아닌지 깨닫게 합니다. 작가의 말대로 세상은 온갖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간 케이크와 같습니다. 조의 케이크 만들기 도전을 통해 아이들이 가족을 위한 사랑과 나눔의 의미를 얻을 수 있길 바랍니다.
자연이 선사한 신선한 재료 이야기!
어떤 음식을 주어도 얼굴을 찡그리던 안나는 조가 만든 케이크를 보고 눈을 반짝입니다. 케이크를 먹는 안나의 귀에 밀밭에 부는 바람 소리와 꿀벌들이 윙윙거리는 소리와 닭들의 꼬끼오 소리가 들려옵니다. 신선하고 맛있는 버터 냄새와 효모의 오묘한 냄새도 안나의 코를 간지럽히지요. 태양과 땅의 기운을 받아 자란 신선한 재료들로 만든 케이크이기때문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