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오빠는 어른인 척 - 아이 마음 그림 동화 2 (양장
저자 강경수
출판사 꿈꾸는초승달
출판일 2017-12-20
정가 12,000원
ISBN 9788967498962
수량
태웅이는 왕관을 벗고 어른이 될 수 있을까요?

올해 열 살이 된 개구쟁이 태웅이는 오늘도 위험천만한 장난을 일삼아요. 자전거로 점프를 하고, 벌집을 건드리고, 난간 위를 걷는 등 종류도 다양하지요. 태웅이가 벌이는 대담한 장난을 본 친구들은 용감하다며 추켜세워요. 사실 태웅이가 이런 일을 하는 건 동생들이나 쓰는 시시한 왕관을 하루 빨리 벗고 싶기 때문이에요. 자기는 이미 열 살인데다 다 컸다고 생각하거든요.
하루는 진짜 용감한 일을 안 해서 아직 왕관을 쓰고 있는 것일지 모른다는 친구의 말에 태웅이는 큰 결심을 해요. 바로 마을에서 제일 무시무시한 폐가에 가 보겠다며 큰소리를 친 거예요. 깜깜한 밤, 동생들을 데리고 폐가에 간 태웅이. 아무렇지 않은 듯 꾸미지만 속으로는 무섭고 두려워요. 과연 그곳에서는 어떤 일들이 벌어질까요? 태웅이는 왕관을 벗고 어른이 될 수 있을까요?

부족함을 채우며 한층 성장해 가요

『오빠는 어른인 척』은 볼로냐 아동도서전 논픽션 부문 라가치상 우수상을 수상한 강경수 작가의 장편 그림동화 시리즈, 아이마음 그림동화 2편이에요. 이 시리즈에서 열 살 미만의 아이들은 왕관을 쓰고 있어요. 강경수 작가는 왕관을 아이들의 상징으로 삼아 어른들의 관심과 사랑이 필요한 맑고 순수한 존재임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해요. 무엇보다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그들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책을 만들고자 했지요.
1편 『웃어요, 공주님』에서 소리 공주님의 말 못할 귀여운 고민을 다루고 있다면, 2편 『오빠는 어른인 척』에서는 소리 공주님의 오빠 태웅이의 좌충우돌 성장 이야기를 다뤘어요. 아이와 소년의 경계선에 있는 열 살 태웅이, 빨리 왕관을 벗고 아이 티를 떨쳐내고만 싶은 태웅이의 마음이 잘 드러나 있지요.
작가 특유의 재기 발랄한 표현법이 개구쟁이 주인공에게 생생함을 더해 보는 재미를 더합니다. 또 거칠 것 없었던 주인공이 자신의 부족함을 깨닫고 한 단계 성장해 가는 과정을 흥미진진하게 그려 내고 있어요. 작가는 진정한 어른은 자기 잘못